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T멤버십의 월간 실사용자(MAU)가 약 520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T는 T멤버십의 이용자 증가에 대해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강화해 온 노력과 함께 고객들이 멤버십을 통한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T멤버십 이용자들의 구입 품목이 '카페·베이커리·편의점'에서 '생필품·식재료'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3일부터 5일간 진행된 'T데이' 행사에서 ▲이마트에브리데이 5000원 할인쿠폰이 약 17만8000개 다운로드 돼 베이커리와 영화 품목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T멤버십 이용자들은 이어 ▲파리바게트 ▲롯데시네마 ▲삼첩분식 ▲뷰티컬리 순으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2월 다이소 5000원 상품권도 약 17만건 다운로드되며 스타벅스가 기록한 32만 건에 이어 2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소액 포인트를 활용하는 합리적 소비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지난 3월 출석체크 등의 과제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적립받는 '미션 이벤트' 참여 건수는 3276만 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8배 증가했습니다.
SKT는 트렌드를 반영해 4월에도 'T데이'와 '0데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KT는 4월 둘째 주 롯데리아 이벤트 메뉴를 최대 41%까지 할인하고 갤러리아백화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 1만5000원을 증정하는 T데이를 진행합니다.
우티 앱으로 처음 탑승하는 손님에 한해, 30일 동안 이용횟수 제한없이 택시요금 50%를 할인해주는 '첫 탑승 프로모션(1일 최대 2만원)'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4월 0데이에는 GS25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3종 중 하나, CU '백종원 제육한판 도시락'에 각각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엔제리너스 '에그마요 샌드위치+커피 세트' 50% 할인, '롯데월드 부산' 종일권(1일권) 35% 할인, 던킨·쉐이크쉑(택1) 50%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0데이는 매월 10일·20일 30일과 같이 0이 들어가는 날짜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만 13세에서 34세까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작년 12월 시작한 0데이는 올해 3월까지 100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혜택을 발굴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