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SKT, T멤버십 이용 고객 35% 늘어…“짠테크 영향”

URL복사

Wednesday, April 12, 2023, 14:04:55

생필품·식재료 구매 고객 늘어
소액 포인트 모아 합리적 소비로
4월에도 T데이·0데이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T멤버십의 월간 실사용자(MAU)가 약 520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T는 T멤버십의 이용자 증가에 대해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강화해 온 노력과 함께 고객들이 멤버십을 통한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T멤버십 이용자들의 구입 품목이 '카페·베이커리·편의점'에서 '생필품·식재료'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3일부터 5일간 진행된 'T데이' 행사에서 ▲이마트에브리데이 5000원 할인쿠폰이 약 17만8000개 다운로드 돼 베이커리와 영화 품목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T멤버십 이용자들은 이어 ▲파리바게트 ▲롯데시네마 ▲삼첩분식 ▲뷰티컬리 순으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2월 다이소 5000원 상품권도 약 17만건 다운로드되며 스타벅스가 기록한 32만 건에 이어 2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소액 포인트를 활용하는 합리적 소비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지난 3월 출석체크 등의 과제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적립받는 '미션 이벤트' 참여 건수는 3276만 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8배 증가했습니다.

 

SKT는 트렌드를 반영해 4월에도 'T데이'와 '0데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KT는 4월 둘째 주 롯데리아 이벤트 메뉴를 최대 41%까지 할인하고 갤러리아백화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 1만5000원을 증정하는 T데이를 진행합니다.

 

우티 앱으로 처음 탑승하는 손님에 한해, 30일 동안 이용횟수 제한없이 택시요금 50%를 할인해주는 '첫 탑승 프로모션(1일 최대 2만원)'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4월 0데이에는 GS25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3종 중 하나, CU '백종원 제육한판 도시락'에 각각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엔제리너스 '에그마요 샌드위치+커피 세트' 50% 할인, '롯데월드 부산' 종일권(1일권) 35% 할인, 던킨·쉐이크쉑(택1) 50%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0데이는 매월 10일·20일 30일과 같이 0이 들어가는 날짜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만 13세에서 34세까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작년 12월 시작한 0데이는 올해 3월까지 100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혜택을 발굴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