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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시각장애인과 안내견 동행 다룬 드라마 ‘갈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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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8, 2023, 09:04:36

전국 중·고교생 대상 장애인식 개선교육 활용
1993년 안내견학교 설립후 매년 안내견 분양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가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30주년을 맞아 안내견을 소재로 한 청소년 장애이해 교육드라마 '갈채'를 선보였습니다.


18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15번째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 '갈채'는 후천적으로 시각장애를 갖게 된 학생 '태양'이 안내견 '갈채'를 만나 일상을 회복하고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배우 여회현이 시각장애 남자주인공 '태양'으로 분하고 김예림(레드벨벳 예리)이 안내견 갈채의 퍼피워커 자원봉사자인 여자주인공 '은서'를 맡았습니다.


전날 삼성화재는 서울 양천구 신서중학교에서 김선미 교육부 특수교육정책과장, 손기서 신서중학교장, 연출을 맡은 정용주 감독과 주연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갈채' 시사회를 열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장애이해 드라마를 통해 안내견의 탄생·훈련·활동·은퇴 등 모든 과정을 담고자 했다"며 "청소년들이 안내견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에티켓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2008년부터 교육부·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함께 매년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 드라마를 제작·보급하고 있습니다.


장애이해 드라마는 매년 4월20일 장애인의 날 전후로 전국 중·고등학생 장애인식개선 교육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단순 시청으로 끝나지 않도록 '초중고 백일장 대회'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매년 자폐·청각·뇌병변·시각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소재로 드라마가 제작되고 있다"며 "지난 14년간 전국 6만여 중·고교에서 2300만명의 학생들이 시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화재는 고 이건희 회장의 뜻에 따라 1993년 안내견학교를 설립하고 이듬해 안내견 '바다' 분양을 시작으로 매년 12~15마리의 안내견을 시각장애인에 무상 분양하고 있습니다. 올 3월 기준 총 274마리의 안내견이 분양됐고 73마리가 활약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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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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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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