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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시각장애인과 안내견 동행 다룬 드라마 ‘갈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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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8, 2023, 09:04:36

전국 중·고교생 대상 장애인식 개선교육 활용
1993년 안내견학교 설립후 매년 안내견 분양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가 시각장애인 안내견 사업 30주년을 맞아 안내견을 소재로 한 청소년 장애이해 교육드라마 '갈채'를 선보였습니다.


18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15번째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 '갈채'는 후천적으로 시각장애를 갖게 된 학생 '태양'이 안내견 '갈채'를 만나 일상을 회복하고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배우 여회현이 시각장애 남자주인공 '태양'으로 분하고 김예림(레드벨벳 예리)이 안내견 갈채의 퍼피워커 자원봉사자인 여자주인공 '은서'를 맡았습니다.


전날 삼성화재는 서울 양천구 신서중학교에서 김선미 교육부 특수교육정책과장, 손기서 신서중학교장, 연출을 맡은 정용주 감독과 주연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갈채' 시사회를 열었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장애이해 드라마를 통해 안내견의 탄생·훈련·활동·은퇴 등 모든 과정을 담고자 했다"며 "청소년들이 안내견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에티켓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삼성화재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2008년부터 교육부·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함께 매년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 드라마를 제작·보급하고 있습니다.


장애이해 드라마는 매년 4월20일 장애인의 날 전후로 전국 중·고등학생 장애인식개선 교육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단순 시청으로 끝나지 않도록 '초중고 백일장 대회'도 함께 운영 중입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매년 자폐·청각·뇌병변·시각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소재로 드라마가 제작되고 있다"며 "지난 14년간 전국 6만여 중·고교에서 2300만명의 학생들이 시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화재는 고 이건희 회장의 뜻에 따라 1993년 안내견학교를 설립하고 이듬해 안내견 '바다' 분양을 시작으로 매년 12~15마리의 안내견을 시각장애인에 무상 분양하고 있습니다. 올 3월 기준 총 274마리의 안내견이 분양됐고 73마리가 활약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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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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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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