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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국내외 협력사 50곳 ‘ESG 경쟁력 강화’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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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8, 2023, 12:04:55

해외 협력사까지 ESG 3자 인증심사 진행
베트남 법인 포함 국내외 협력사 50곳 대상
전경련과 함께 ESG 경영 컨설팅, 현장실사 등 활동 지원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가 국내외 협력사의 ESG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섭니다.

 

LG전자는 국내외 협력사의 ESG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ESG 3자 인증심사 지원 대상을 국내 협력사에서 해외 협력사로 확대한다고 18일 발표했습니다.

 

ESG 3자 인증심사 지원 대상에는 베트남 법인 22곳을 포함, 올해 총 국내외 협력사 50곳입니다.

 

LG전자는 유럽연합(EU) 등을 중심으로 공급망 실사법 등 ESG 관련 법안이 도입되거나 강화됨에 따라 ESG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증심사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협력사가 안전, 환경, 노동, 보건 , 윤리 등 책임감 있는 산업연합(RBA) 행동 규범 기반의 ESG 현장 점검을 받은 후 개선사항에 대한 솔루션을 스스로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협력사의 ESG 자가점검 역량 강화도 지원에 나섭니다. LG전자는 지난 17일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 센터와 ‘협력사 ESG 경영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양사는 협력사가 스스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ESG 자가점검 활동 역량 평가와 ESG 경영 전반에 대한 종합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완철민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은 "ESG 분야에서도 국내외 협력사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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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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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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