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hemical 중화학

현대제철, 세계철강협회 ‘지속가능성 챔피언’ 선정

URL복사

Wednesday, April 19, 2023, 10:04:38

안전보건 등 주요 부문서 성과 인정받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제철[004020]은 지난 18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세계철강협회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세계철강협회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40여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우수 철강사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지속가능성 챔피언'은 ▲지속가능성 우수 멤버 선정 ▲안전보건 부문 또는 스틸리 어워드 최종 후보 선정 ▲소재·공정별 탄소 배출량(LCI) 데이터 제출 등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을 유지해야 선정될 수 있습니다.

 

현대제철이 '지속가능성 챔피언'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대제철은 안전보건 부문에서 당진제철소 내 고위험지역 사고예방을 위해 IoT기술과 AI기술이 접목된 4족 보행로봇인 스팟의 도입을 인정받아 우수 철강사로 선정됐습니다.

 

스틸리 어워드에서는 전기차용 고성능 소재 시장 공략을 위해 감속기 기어용 합금강과 고인성 1.5GPa(기가파스칼) 강판 생산에 성공하는 등 혁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친환경 제철소'를 주제로 한 체험관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철의 친환경성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리고 있는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지속가능성 챔피언 선정은 '지속 성장 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를 목표로 그 동안 이뤄진 꾸준한 투자와 전 구성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미래 전동화 중심 사업 강화, 다양한 ESG 활동 등을 통해 지속가능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