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DB손해보험, 가정의달 ‘ON 가족자랑 페스타’ 이벤트

URL복사

Saturday, May 06, 2023, 14:05:49

5월 내내 '찰떡궁합 우리가족' 등 3가지
반려동물·식물 자랑이벤트도 '경품 풍성'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가정의달 5월 한달동안 '온(ON) 가족자랑 페스타' 이벤트를 합니다.


6일 DB손보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가족의 사랑을 돈독하게 다질 수 있도록 3가지 테마로 마련됐습니다.


먼저 '찰떡궁합 우리가족'은 제시된 질문에 가족 구성원이 각각 답을 입력하고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대코드를 발급받아 참여할 수 있고 궁합 확인 뒤 즉석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집니다. 하루 최대 10회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반려가족 뽐내기' 이벤트는 반려동물이나 반려식물 등 특별한 가족을 자랑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가족과 함께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것으로 참여합니다.


이벤트 '내 마음을 전해줘'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마음을 쉽게 전할 수 있도록 감성 이미지와 카드를 제공하는 DB손보의 무료 카드 서비스입니다.


올해로 11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새단장했습니다. 5월중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마음에 드는 카드나 편지를 선택한 후 가족에 보내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됩니다.


이벤트 경품은 신라호텔 숙박권,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맥스, 신세계 상품권, 가족사진 일러스트 패키지, BBQ 황금올리브치킨세트, 비타500,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 공차 블랙 밀크티 등으로 풍성합니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