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식품(대표 김정수)은 불닭소스를 중심으로 소스사업부문을 강화하고 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삼양식품이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소스·조미소재 매출은 전년보다 36% 증가한 29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양식품은 2018년 불닭소스를 정식으로 출시한 이래 까르보불닭소스, 불닭마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tvN 예능 '서진이네' PPL을 통해 톡톡한 홍보 효과를 거뒀습니다. 지난 2월 첫 방송 이후 온라인에서 불닭소스 언급량이 방송 이전 대비 월평균 약 1000건 이상 늘었습니다.
판매채널 확대에도 나섭니다. 편의점, 마트에서 트레이더스나 롯데마트 맥스와 같은 창고형 마트, 면세점 등으로 입점 채널을 다양화합니다.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기반으로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쇼핑 채널도 공략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집밥 트렌드와 해외 K푸드 열풍에 한국 소스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소스류 생산액은 2조296억원으로 4년 사이 22.4% 늘었으며, 같은 기간 국내 소스류 수출액도 1억8347만달러로 연평균 13.2% 증가했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스사업부문을 신사업으로 꾸준히 키워나갈 계획"이라며 "올해 제품 라인업 및 마케팅 강화,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국내외 소스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불닭소스를 1000억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