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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5G특화망 관리 솔루션 ‘LG CNS 5G Core’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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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9, 2023, 11:05:18

네트워크 내 단말 인증, 상호 연결, 트래픽 제어 관리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적용해 비용 절감 효과
서비스 확장성 및 호환성 높아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 CNS는 5G특화망을 관리하는 코어 솔루션 'LG CNS 5G Core'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코어 솔루션'은 5G특화망 네트워크 안에서 사용하는 단말 인증, 상호연결, 트래픽 제어 등을 관리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G특화망은 지역·건물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전용 네트워크망을 의미합니다. 별도의 전용 주파수를 이용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LG CNS 5G Core'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증가에도 서비스 품질을 최적 상태로 유지할 수 있고, 인프라 구축 유지보수에 대한 비용 절감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도 적용됐습니다. 네트워크를 분할해 다수의 독립적인 가상 네트워크를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각기 다른 요구사항을 가진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5G특화망 내에서 다른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는 'NEF'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확장성도 높였습니다. 서비스 제공자들의 단말의 위치 데이터를 이용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물류센터 내 분류로봇의 세부 위치를 파악해 물건분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다른 로봇과의 협업 동선을 짤 수 있습니다.

 

LG CNS는 "LG CNS 5G Core가 데이터 처리속도, 호환성에서 장점이 있다"면서 "싱글 코어 기준 데이터 처리속도가 100Gbps를 넘으며, 최신 5G 표준으로 개발돼 전세계 단말, 기지국 등과의 호환성도 뛰어나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태훈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전무)는 "앞으로 5G특화망 구축부터 서비스 제공, 코어 공급까지 5G특화망 올 어라운더로서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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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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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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