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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3년만에 PC 메인페이지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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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0, 2023, 19:05:25

17일부터 개편 페이지 공개 예정
모바일 메뉴 PC에서도 이용 가능토록 개편
2020년 4월 개편 이후 3년만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네이버는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PC 메인페이지를 개편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PC 메인 페이지'는 모바일 환경과 동일한 환경으로 변할 전망입니다.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에서 제공되는 ▲바로가기 ▲네이버페이 ▲알림・혜택 등 상단 메뉴를 PC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선한다는 계획입니다.

 

네이버의 새로운 PC메인은 17일부터 전체 적용됩니다. 사전 체험을 희망 할 경우에는 기존 PC메인에 노출되는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는 "모바일에서의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PC에서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개편했다"면서 "모바일 사용성이 PC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사용성이 높은 서비스를 PC메인에서도 접근 할 수 있도록 '위젯 보드'가 신설됩니다. 캘린더, 메모, 파파고, 영어사전, NOW 등 5가지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위젯'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와 메모는 사용자 본인만 확인할 수 있는 잠금 기능도 제공합니다.

 

로그인 사용자는 모바일 바로가기 메뉴에서 설정해둔 MY 서비스, MY사이트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글자 크기와 화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고, 브라우저 해상도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 제공됩니다.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도 강화했습니다. '날씨' 영역에서는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시간대별 날씨를 제공합니다. '증시' 영역에서는 국내외 주요 지수를 그래프로 제시하고 인기종목 주가 정보도 제공합니다. '뉴스' 영역에서는 언론사편집 탭을 추가해 PC에서도 사용자가 구독한 언론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쇼핑 영역에서는 다양한 상품과 혜택 정보와 쇼핑 내역, 주문 배송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개선됏습니다. 또한 '쇼핑', '맨즈' 탭에 더해 '원쁠딜'과 '쇼핑라이브' 탭이 추가됐습니다.

 

네이버는 지난 2020년 4월 PC 메인을 개편한 바 있습니다. 당시 검색창을 가장 윗부분에 고정하는 것을 골자로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재후 네이버앱 서비스 총괄은 "위젯보드처럼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학습이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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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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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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