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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인천 전세버스에 디지털 음주측정기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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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5, 2023, 17:05:05

인천 전세버스 조합과 아이티엠티와 협약 체결
버스 관제 시스템 디지털화 나서
위변조 불가능해 데이터 신뢰성 높아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인천광역시 전세버스 운송사업조합과 주식회사 아이티엠티와 함께 음주운전 방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3사는 인천광역시 소속 전세버스 2000여대에 디지털 음주측정기를 공급하고 버스 관제 시스템의 디지털화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와 아이티엠티는 디지털 음주측정기 및 차량종합관제서비스(DTG)를 공급하고 운영 관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아이티엠티는 시스템·기기 공급을, LG유플러스는 IoT 무선통신회선 공급을 맡습니다.

 

인천 전세버스 조합은 "기존에는 조합 사무실에서만 음주측정이 가능했다"면서 "음주측정 등 운행 전 보고 절차를 간소화하고 버스 운전자들이 안전한 운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음주측정기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음주측정 확인 및 기록이 기존 수기 관리에서 위변조 불가능한 전자적 기기로 관리·보관돼 데이터 신뢰성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운전자는 버스에 승차 후 RFID 또는 지문으로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음주 수치를 측정합니다. 얼굴 정면 사진과 음주 측정 정보는 SMS를 통해 운수사 관리 담당자에게 전송되고 관리 서버에서 통합 관리됩니다.

 

차량운행기록장치가 디지털 기반 기기로 대체되면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공유·통합의 신속성은 향상될 전망입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아이티엠티와 파트너십을 맺고 제주특별자치도 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 충남전세버스협동조합에 차량종합관제서비스(DTG)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양사는 수도권 및 전국 버스로 서비스 공급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임방현 LG유플러스 서부기업영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아이티엠티와의 공조를 통해 전국 버스 운전자 및 승객의 안전을 강화하고 탑승 경험을 혁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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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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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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