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프리즈 아트페어’ 참가…“올레드 TV가 디지털 캔버스로”

URL복사

Thursday, May 18, 2023, 15:05:14

미국 뉴욕서 현지시간 21일까지 아트페어 진행
올레드 에보, 올레드 오브콜렉션, 이젤,포제 활용
아티스트 ‘식스엔파이브’와 협업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LG 올레드 TV로 대체불가토큰(NFT)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97형 올레드 에보를 비롯해 올레드 오브컬렉션, 이젤·포제 등 올레드 TV를 활용해 갤러리를 조성했습니다.

 

'프리즈'는 아트바젤과 함께 세계 양대 아트페어로 꼽힙니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전시를 후원해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문화예술센터 더셰드에서 현지시간으로 오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LG전자는 가상현실(VR), 3D 렌더링 등 기술을 활용하는 아티스트 '식스엔파이브'와 협업을 진행해 디지털 아트 신작 '어몽더스카이' 시리즈 등을 올레드 TV로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작가와 협업해 작품 감상을 위한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노출 콘크리트 벽에 창문처럼 올레드 TV를 배치하여 실제 하늘과 작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디지털 아트 중 3개 작품을 선정하여 NFT 작업도 진행합니다. 이후 NFT 아트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을 통해 판매한다는 방침입니다.

 

LG 아트랩은 NFT 작품을 감상부터 거래까지 스마트 TV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월 미국 LA에서 열린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예술가 '배리액스볼'의 NFT 예술작품을 올레드 에보를 통해 선보인 바 있습니다.

 

협업을 진행한 식스엔파이브 작가는 "예술가로서 최고의 디지털 캔버스로 작업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LG 올레드 TV는 밝은 화면, 정확한 컬러, 무한한 명암비 등으로 몰입감 넘치는 압도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는 "디지털 아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TV가 작품을 보여주는 기능적 역할을 뛰어넘어 예술의 일부가 되는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