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업무용 챗봇 ‘바로봇’ 도입…효율성 향상 도모

URL복사

Monday, May 22, 2023, 14:05:30

디지털 노동력 확보 통해 직원 만족도 향상 기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은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고자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인 '바로봇'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바로봇은 1대1 비대면 업무 수행 형태로 설계돼 24시간 동안 신속하게 업무 처리 진행이 가능하며 직원들의 업무 관련 문의에 빠르게 응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로봇의 첫 서비스 분야는 IT, 총무, 인사, 복리후생 등 업무 지원부문입니다, 향후에는 다양한 업무시스템과 연계해 수행 범위를 확장하고 챗GPT API 적용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대우건설은 바로봇과 기존 도입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활용을 통해 단순 반복 업무시간을 줄이고 디지털 노동력 확보로 직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바로봇을 도입해 임직원들의 FAQ 등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의에 신속하게 답변할 수 있게 됐다"며 "유료 구독으로 사용해야 하는 GPT-4 서비스를 바로봇을 통해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직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향후 건설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경영체계를 구축할 것이며, 디지털전환을 고도화해 건설산업 혁신의 첨병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우건설은 중흥그룹 인수 후 디지털 관련 전담팀을 신설하는 등 사내 디지털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건설현장 정보를 디지털화해 원가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공 오류를 최소화한다는 목표로 주택건축BIM팀을 신설했으며, 플랜트사업 수행역량 고도화를 위해 디지털전환 기반의 EPC통합플랫폼 구축도 진행 중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