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ank 은행

차기 우리은행장 이석태·조병규 2파전 압축

URL복사

Thursday, May 25, 2023, 16:05:48

우리금융 자추위, 은행장 선임프로그램 가동
롱리스트 4명 업무보고 등 종합평가해 선발
26일 최종후보 선정 위한 자추위 개최 예정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금융그룹 주요 자회사 우리은행을 이끌어갈 차기 은행장 후보가 이석태(59)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장, 조병규(58) 우리금융캐피탈 대표로 압축됐습니다.


우리금융지주 자회사대표이사추천위원회(자추위)는 25일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후보로 이 부문장과 조 대표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3월말 임종룡 신임 회장 취임 당시 우리은행장 후임 선발을 위한 첫 자추위를 열고 이들 두 후보와 함께 강신국 우리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장, 박완식 우리카드 대표 등 모두 4명을 차기 은행장 1차후보군(롱리스트)에 올린 바 있습니다.


우리금융은 자추위 내부 논의만으로 은행장을 선임하던 그간의 관행을 깨고 외부전문가 심층인터뷰-다면 평판 조회-업무역량 평가-심층면접 4단계 검증 프로그램을 마련·진행해 왔습니다.

 


자추위는 쇼트리스트에 오른 이 부문장과 조 대표를 대상으로 오는 26일 경영계획 프레젠테이션 포함, 심층면접을 거쳐 우리은행장 최종후보자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1991년 입행한 이 부문장은 우리은행 전략기획부장, 우리금융 신사업총괄 전무, 우리금융 사업성장부문 부사장, 우리은행 영업총괄그룹 집행부행장 등으로 일했습니다.


조 대표는 1992년 입행해 우리은행 전략기획부장, 경영기획그룹 집행부행장, 기업그룹 집행부행장에 이어 현재 우리금융캐피탈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에딧시티 프로젝트,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 진행

에딧시티 프로젝트,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 진행

2023.06.09 20:16:0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에딧시티 프로젝트는 한국의 다양한 지역을 기반으로 한 티&마인드풀니스(Tea&Mindfulness) 브랜드 루하루(LUHALU)의 공식 론칭을 기념해 '티앤마인드풀니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루하루는 에딧시티 프로젝트가 인큐베이팅하는 첫번째 브랜드 프로젝트인데요. 에딧시티 프로젝트는 브랜드 마케터, 건축가, 지역 활동가, 아티스트 등이 주축이 된 다영역간 콜렉티브 워킹그룹입니다. 에딧시티 프로젝트는 루하루의 판매를 기념한 이번 위크에서 안무가 김혜연의 '생성예술시대의 마음챙김'(14일 오후 7시)과 요가하는 사진가이자 힐링 마스터 권영주의 차명상, 그리고 사진전이 더해진 '퇴근 후 마음챙김 한잔(16일 오후 7시)' 등의 프로그램을 서울 양재동의 편집소에서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잇시트 프로젝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윤주 에딧시티 프로젝트 대표는 "여유로운 양재천을 곁에 둔 골목길 안 소박한 공간인 이 곳 편집소에서 런칭과 함께 쇼룸을 오픈하는 루하루는 일상다반사를 통한 마인드풀 모먼츠를 선사하며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제시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