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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협업’ 전성시대…이색 경험 추구 MZ세대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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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28, 2023, 00:05:19

콜라보 제품, 한정 팝업으로 주목도 높여
네파·슈퍼럭키, 스타벅스·헬리녹스 협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MZ세대, 잘파세대 등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연령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협업'의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색 협업으로 기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기간제 팝업 스토어를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려는 다양한 시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패션과 미용, 식품 등 이종 업계 간 컬래버레이션 사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상품의 흥행을 가늠하는 주요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뛰어넘어 차별화된 경험 제공이 브랜드 가치와 연결되는 추세와 맞닿아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네잎 클로버의 행운을 모티브로 하는 패션·굿즈 브랜드 ‘슈퍼 럭키 201’과 함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오는 6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선 오는 6월 2일부터 15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네파의 캡슐 컬렉션인 ‘퍼포먼스 랩’ 제품에 슈퍼 럭키 201의 시그니처 심볼인 클로버와 퍼포먼스 랩의 포인트 컬러인 프렌치 블루가 적용됐습니다. ‘네파X슈퍼 럭키 아이스테크쉘 티셔츠’ 등 여름용 티셔츠 2종과 볼캡, 팔토시, 멀티스카프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 여름 프리퀀시 행사의 메인 상품으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손잡고 캠핑 테이블 3종과 팬앤플레이트 2종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야외 활동의 증가로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아웃도어 활동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사이드 테이블은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디자인에 헬리녹스의 기술력을 더해 제작했습니다. 또 팬앤플레이트는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팬으로 가볍고 편리하며 안전한 사용을 위한 우드 핸들과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합니다.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는 오뚜기와 함께 슈즈 디자인 ‘클래식 클로그’에 오뚜기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 백스트랩을 더한 ‘오뚜기 X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를 선보였습니다. 오뚜기 카레, 진라면 등 대표 제품부터 열라면, 케찹, 순후추 등 총 8개의 제품을 ‘지비츠™ 참’으로 출시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는 칠성사이다와 함께 언빌리 ‘버블’ 콘셉트의 샴푸와 토닉을 출시함과 동시에 아모레성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라보에이치의 쿨링 샴푸 버블과 칠성사이다의 탄산 버블의 공통된 속성을 모티브로 탄생했다는 설명입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각기 다른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고객 반응도 좋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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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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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AI연구원, 진화한 ‘엑사원 생태계’ 첫 공개

LG AI연구원, 진화한 ‘엑사원 생태계’ 첫 공개

2025.07.22 10:42: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 AI연구원이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AI 토크 콘서트 2025'를 열고 진화한 '엑사원 생태계'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LG AI연구원은 지난 5년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을 산업 전반에 적용해 글로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임우형 LG AI연구원 공동 연구원장은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하고 AI 모델 개발을 넘어 다양한 산업 현장 적용을 통해 범용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춰 나가며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AI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홍락 공동 연구원장은 세계 최고 수준 성능의 하이브리드 AI 모델 '엑사원 4.0'과 정밀 의료 특화 모델 '엑사원 패스 2.0'을 소개했습니다. '엑사원 4.0'은 세계 최고 수준 성능의 국내 첫 하이브리드 AI 모델이며 '엑사원 패스 2.0'은 질병 진단 시간을 2주에서 1분 이내로 단축할 수 있는 정밀 의료 AI 모델입니다. LG AI연구원은 멀티모달 AI 모델 '엑사원 4.0 VL'도 공개했습니다. 복잡한 문서부터 이미지, 분자 구조식까지 처리 가능한 이 모델은 메타의 최신 모델과 비교해 성능 우위를 보였다고 LG는 강조했습니다. '엑사원 4.0 VL'은 엑사원의 시각적 이해 기능을 담당하는 모델로 향후 다양한 전문 영역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최정규 LG AI연구원 AI에이전트그룹장은 LG 내부에서 검증을 마친 기업용 AI 에이전트 '챗엑사원'과 '엑사원 데이터 파운드리', '엑사원 온프레미스' 등 실사용 단계의 솔루션을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최정규 AI에이전트그룹장은 "LG 임직원의 AI 에이전트인 '챗엑사원'은 국가핵심기술 문서까지 사용할 수 있는 ISO 인증을 획득해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는 기업 전용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입증했다"라며 "엑사원 4.0 공개 이후 모델 라이선스 범위를 교육 목적까지 확대했으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자유롭게 엑사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LG AI연구원은 엑사원 모델의 교육용 라이선스를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확대해 활용도를 넓히겠다는 방침도 전했습니다. 이날 공개한 '엑사원 데이터 파운드리'는 전문가 60명이 3개월 동안 작업해야 생성할 수 있는 데이터를 하루 만에 완료할 수 있게 해주는 데이터 생성 플랫폼으로 데이터 생산성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다고 강조했습니다. '엑사원 생태계'의 마지막 순서로 AI 반도체부터 모델까지 순수 국산 기술로 완성한 '엑사원 온프레미스'를 소개했습니다. '엑사원 온프레미스'는 기업들이 보안 걱정 없이 엑사원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로부터 독립된 환경에서 기업용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풀스택(Full-Stack) 솔루션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협업 중인 외부 전문가들도 참여해 활용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백민경 서울대 교수는 '차세대 단백질 구조 예측 AI'를,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은 엑사원으로 만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홍락 공동 연구원장은 "에이전틱 AI의 진화는 곧 현실 세계를 바꾸는 기술인 피지컬 AI로 연결된다"라며 "AI가 현실을 인식하고 판단하며 실제 환경을 바꾸는 피지컬 AI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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