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NBCI 평가에서는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 의도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2009년 1위를 기록한 이후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인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를 통해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주요 완성차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을 유럽, 한국, 미국 등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 론칭하며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서 존재감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등 브랜드 입지를 굳건히 다지는 행보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에 나서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 접점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