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중국 상해 디즈니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제작한 단편 영화 '환상적인 밤의 랩소디'가 공개 열흘 만에 2.5억뷰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환상적인 밤의 랩소디'는 갤럭시 S23 울트라로 전체 장면을 촬영했습니다. 인플루언서인 진천이 주연으로 출연했고 영화 감독은 천정다오가 맡았습니다.
영화는 성인이 된 주인공이 어린 시절의 꿈과 주변 친구의 관심을 되찾는다는 이야기로 진행됩니다. 디즈니 최초로 상해 디즈니랜드를 배경으로 하며 미키·미니 마우스, 토이 스토리 등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환상적인 밤의 랩소디'의 영화 본편과 메이킹 필름,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은 현지 소셜 채널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영화, 음악, 예술 등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북경 외곽에서 열린 야외 음악 콘서트에 갤럭시 S23 시리즈 체험존을 운영했습니다. 또한 중국 인기 예술가 쑤룽과 협업해 갤럭시 S23 옥외 광고 조형물을 만들어 북경, 상해, 심천, 중경, 심양 등 5개 도시에 전시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최승식 삼성전자 중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디즈니와 협업한 단편 영화는 갤럭시 S23 울트라의 차별화된 카메라 성능을 부각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MZ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현지 특화 마케팅을 지속해 중국에서 갤럭시의 입지를 보다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