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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포스 “낸드 글로벌 1분기 매출액 직전분기 대비 16.1%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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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1, 2023, 17:06:38

올해 1분기 낸드플래시 매출액 86억3000만달러로 집계
평균판매단가 15% 떨어진 영향으로 분석돼
삼성전자, SK그룹 모두 직전분기 대비 15% 넘게 하락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랜스포스는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올해 1분기 낸드플래시 직전 분기 대비 16.1% 감소한 86억3000만달러(원화 약 11조 4000억원)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습니다

 

트렌드포스는 낸드플래시 매출이 감소한 이유에 대해 제품 수요가 지속해서 줄어들면서 평균판매단가(ASP)가 15% 하락한 영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업체별로 보면 삼성전자[005930]는 29억3000만달러(원화 약 3조8800억원)으로 직전분기 대비 15.8% 감소했습니다. 평균판매단가는 직전분기대비 18.3%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 낸드플래시 점유율은 직전분기대비 0.2%p 증가한 34%로 집계됐습니다.

 

일본 키옥시아 매출은 직전분기 대비 5.9% 줄어든 18억5000만달러(원화 약 2조4000억원)로 집계됐습니다. 평균판매단가는 직전분기대비 20.3%가 줄었습니다. 점유율은 직전분기대비 2.4%p 증가한 21.5%로 나타났습니다.

 

SK하이닉스[000660]와 자회사 솔리다임의 매출은 직전분기 대비 24.8% 줄어든 13억1500만달러(원화 약 1조7000억원)로 집계됐습니다. 시장점유율도 17.0%에서 1.7%p 감소한 15.3%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2분기 글로벌 낸드플래시 매출은 1분기보다 7.9% 줄어들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작년 4분기에는 직전분기 대비 25% 감소한 바 있습니다.

 

트렌드포스는 삼성전자의 감산 노력으로 구매 수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되지만, 재고 소진 압박으로 인해 평균판매단가는 추가 하락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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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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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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