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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600만원 지원…국내 완성차업체 6월 주요 프로모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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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2, 2023, 11:06:01

할인 및 쿠폰 지급 등 프로모션 다양하게 마련
쉐보레 트레버스 최대 600만원 지원 혜택 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5대 완성차업체가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아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맞이에 주력합니다.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003620], 쉐보레, 르노코리아자동차는 6월 한 달간 신차 구매 또는 영업장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현대차는 지난 달에 이어 아이오닉 6의 '2023 세계 올해의 차' 수상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아이오닉 6를 이달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45만원 상당의 충전카드를 제공합니다. 지난해 아이오닉 5 또는 아이오닉 6를 계약한 대기고객이 넥쏘로 전환 출고할 시 100만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지속 진행합니다.

 

10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이 아이오닉 6, 팰리세이드, 넥쏘, 마이티, 파비스를 구매 시 30~50만원을 할인해주는 프로그램과 다자녀가구 대상 싼타페, 팰리세이드 할인 특별조건도 계속 운영합니다. H 패밀리, 운전결심X현대 모빌리티카드, 윈백 특화조건, 200만 굿프렌드, 블루멤버스 프로그램도 지난 달과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됩니다.

 

기아는 내연기관 또는 니로 EV 택시를 니로플러스 택시로 전환하는 개인고객에게 50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내연기관 택시의 경우 기아를 비롯해 타사 차량도 가능합니다. 기아 전시장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와 더불어 '바이 올드 카, 하이 그린 카', M할부 프로그램도 지난 달과 같이 진행됩니다.

 

KG모빌리티는 '더 뉴 티볼리' 출시를 기념해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전시장에서 상담 및 견적을 받은 고객 5000명에게 할리스 커피 쿠폰을 증정합니다. 또한 이벤트에 응모한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는 500명을 추첨해 캠핑용 아웃도어 쿨링박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구매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마련한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은 전월과 그대로 진행됩니다. '더 뉴 티볼리'의 경우 선수금 40%의 2.9% 60개월 할부, 선수금 20%의 3.9% 60개월 할부, 선수금없이 5.9% 72개월 중 하나를 선택해 구매 가능합니다.

 

토레스 및 렉스턴 뉴 아레나를 일시불로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5년 동안 사용 가능한 서비스 포인트를 각각 30만원과 50만원씩 제공하며,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은 100만원의 서비스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쉐보레도 자사 주요 프로모션인 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을 이달 변함없이 진행합니다.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최대 600만원, 콜로라도 및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00만원, 볼트 EUV 고객은 최대 300만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르노코리아차는 차량 구매 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전국 영업 전시장의 특별 프로모션 대상 QM6 구매 시 40만원, QM6 퀘스트는 최대 9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XM3와 SM6 특별 프로모션 대상 차량 혜택은 20만원입니다.

 

가정의 달 맞이 재구매 고객 가족 범위 확대 혜택도 한 달 더 연장키로 했습니다.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재구매 이력 횟수에 따라 2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추가 할인 규모를 결정해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는 7월 16일까지 진행되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챌린지' 이벤트도 전국 영업 전시장과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XM3 E-TECH 하이브리드(1명)를 제공할 예정이며, 매주 별도 추첨을 통해 차량 1박 2일 시승권(10명)과 주유 쿠폰 3만원권(10명)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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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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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가치 국민 1인당 연 704만원 효과”…KAIST 연구 결과 발표

“네이버 검색 가치 국민 1인당 연 704만원 효과”…KAIST 연구 결과 발표

2025.10.27 15:24:1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무료로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 서비스의 이용자 후생 가치가 국민 1인당 연간 704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7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디지털혁신연구센터가 발간한 ‘디지털 경제 리포트 2025: 네이버가 창출하는 소비자 후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서비스 가운데 전체 검색 서비스의 소비자 후생 가치는 참가자 1인당 1220만원으로 추정됐고, 이 가운데 네이버의 기여분은 57.7%에 해당하는 704만원으로 파악됐습니다. 네이버 등 무료로 사용하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가 소비자 후생의 관점에서 어느 정도 가치를 주는지 계량해 제시한 연구 결과는 이번이 처음으로, 국내 디지털 플랫폼의 경제적 가치와 소비자 후생을 분석했습니다. 연구진은 국민 6000여명을 대상으로 실험경제학 기법을 활용해 ‘소비자 잉여’를 계산하는 방식으로 검색, 지도, 메일 등 10여개 주요 디지털 서비스 재화 및 에 대해 소비자가 누리는 가치를 측정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실험 참가자들에게 각 카테고리에 대해 10만원부터 1000만원 사이 5개 보상가격을 제시하고 “특정 금액 보상을 받고 일 년간 해당 서비스를 포기하시겠습니까?”와 같은 질문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에 대해 보상가격을 수용하겠다고 답한 비율을 토대로 소비자의 최대 수용 가능 가격(WTA)을 추정하는 방법 등을 사용했습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국내 디지털 플랫폼 중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서 가장 높은 사용자 후생 효과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하면 연간 최소 2077만원 정도로 추산됩니다. 미국에서도 동일 방법론으로 추산한 결과 검색엔진 전체 1만7530달러, 지도 서비스 3648달러(2017년 기준) 등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서 사용자 후생이 가장 높아 국내 연구 결과와 정성적으로 일치했습니다. 네이버가 창출하는 소비자 후생 중 검색과 지도가 총 10개의 서비스 중 72%의 비중으로 후생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할 경우 검색 서비스는 연간 704만원, 지도는 428만원의 가치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연구진은 디지털 경제의 가치를 바라보는 관점을 생산에서 소비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업계 일부에서 사용하는 경제적 가치 분석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산업연관분석은 디지털 기업을 굴뚝 산업의 기업처럼 분석한 것으로, 디지털 경제의 진정한 가치는 생산 방식이 아니라 소비자 후생의 막대한 증대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연구를 이끈 KAIST 디지털혁신연구센터장 안재현 교수는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정책은 사용자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고려하여 사회 전체의 후생을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설계돼야 한다”며 “특히 검색, 지도와 같이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디지털 필수재에 대한 정책은 사회 후생을 고려하여 더욱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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