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메타슬랩은 3D로 구성된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임직원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메타버스의 메타와 하이파이브 의성어를 뜻하는 슬랩의 합성어입니다.
LG유플러스는 "메타슬랩은 메타버스 내 아바타를 통해 오피스공간에서 3D기반 양방향 인터랙션 기능으로 임직원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크고 작은 조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면서 "동료들과 자유롭고 편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메타슬랩은 로비, 오피스 공간, 1인 좌석, 팀테이블, 미팅룸, 타운홀 공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오피스 공간은 25인 수용이 가능한 '플레이그라운드', 50인 '라이브러리', 100인 '네추럴가든' 3가지 테마를 제공합니다. 각 공간은 무제한 생성·확장이 가능하며, 조직의 규모와 업무 성격에 맞춰 자유로운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타슬랩 이용고객은 메신저, 음성대화, 화면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테이블에 앉아 바로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이동하는 동료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상호작용 기능도 제공합니다. 노크, 호출, 찾아가기 등 오프라인과 유사한 네트워킹 기능과 박수, 하트, 폭죽 등 서로의 의견에 재미있게 호응할 수 있는 18종의 아바타 제스처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210개 기업 관계자 대상 직장인 메타버스 고객 니즈 파악 설문조사결과 118개 기업이 메타버스 이용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 7일까지 10인 이상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메타슬랩 무료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20여개의 기업이 선정됩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오피스 내 기업 로고, 행사 배너 등 선정 기업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체험단 운영 이후 시장 적합성, 사용성 등 고객 경험 기반의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여 올 3분기 상용화를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웹3사업개발랩장(담당)은 "공간확장이라는 메타버스의 장점과 오프라인 사무실의 특징을 결합해 소속감과 소통의 재미를 제공, 고객의 업무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