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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그룹,'아웃백·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 동반 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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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9, 2023, 15:06:10

아웃백, 94번째 레스토랑 매장으로 이전 오픈
슈퍼두퍼, 국내 및 글로벌 3호점
"대표 다이닝 레스토랑과 버거 브랜드 동반입점..그룹역량 집중"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슈퍼두퍼의 동반 출점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에 나섰습니다. 

 

bhc그룹은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와 샌프란시스코 대표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동반출점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동반출점은 외식산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bhc그룹이 보유한 브랜드간 협업(컬래버레이션)이어서 관심을 모았습니다. 

 

본격 오픈에 앞서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그룹 관계자들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오픈 행사를 가졌습니다. 

 

아웃백은 1997년 한국에 첫 선을 보인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2021년 11월 bhc그룹에 인수된 후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통해 업계 1위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지난해 11월 본격 론칭한 슈퍼두퍼는 버거업계의 신흥 강자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bhc그룹은 이번 동반출점에 대해 아웃백의 94번째 레스토랑 매장이자 슈퍼두퍼의 한국 및 글로벌 3호점이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복합쇼핑몰 코엑스에 입점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설명입니다. 

 

 

아웃백의 리로케이션 전략에 입각해 출점한 ‘아웃백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디자인 특화 매장입니다. 기존 아웃백 매장과는 차별화된 분위기를 선사하며 총 202평(좌석수 166석) 규모의 대형 규모로 가상의 인물을 설정한 페르소나 마케팅에 입각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그룹 관계자는 "아웃백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호주의 전통 가문 출신이자 오랜 역사를 지닌 와이너리를 경영하고 있는 40대 중반의 데이비드 스미스라는 페르소나를 설정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매장을 5개의 공간으로 구분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각 공간마다 호스트의 취향을 담긴 독특한 디자인으로 꾸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는 매장 인테리어 자체에 스토리텔링을 더해 방문객들로 하여금 아웃백 고유의 맛과 분위기를 한층 배가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 "국내와 글로벌의 세번째 매장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최초로 복합몰에 입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코엑스몰은 오피스와 쇼핑몰이 밀집해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다. 무엇보다 삼성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코엑스 스타필드는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복합쇼핑몰로, 높은 접근성과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은 물론, 혼합 상권이라는 이점을 통한 고정 고객 확보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슈퍼두퍼 코엑스 스타필드점은 총 75평(좌석수 80석) 규모의 매장으로 슈퍼두퍼의 시그니처인 오렌지 컬러가 입구와 매장 중앙에 배치돼 수많은 매장이 줄지어 있는 코엑스 내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여기에 모던한 메탈, 우드 소재를 적절히 믹스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뿐만아니라 오감을 자극하는 미식의 공간답게 버거를 상징하는 디자인 요소들로 눈길을, 오직 슈퍼두퍼만을 위해 제작된 매장 배경음악(BGM)의 경쾌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입니다.

 

bhc그룹은 코엑스 스타필드점이 종합외식기업의 노하우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과 쥬이시 수제버거 브랜드의 정체성과 존재감으로 신흥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현종 회장은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난 두개의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 복합쇼핑몰 입점을 통한 고객 접점 극대화를 이룬 점에서 기대가 크다"며 "서로 다른 듯 닮은 두개의 브랜드에 그룹 내 역량을 집중시켜 시너지를 이루고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9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아웃백과 슈퍼두퍼는 공식 오픈을 기념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펼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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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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