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는 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일명 '왕뚜껑 맥주'로 제품을 위아래로 흔든 뒤 캔 뚜껑을 따면 '펑'하는 소리가 나도록 설계했습니다.
CU는 해당 상품을 만들기 위해 1년 6개월 간 수제맥주 제조기업 플래티넘맥주와 협업했습니다. 제품 특징에 맞춰 앞뒤 패키지를 수류탄으로 디자인했으며 넥슨게임즈의 슈팅 게임 ‘서든어택’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15만캔 한정 수량 생산했으며 추후 모니터링을 거쳐 추가 생산을 검토합니다.
도수는 4.7도로 소리의 크기는 생일 폭죽 소리에 준하는 90~100 데시벨 수준입니다. 최근에 화제가 된 일본의 아사히 수퍼 드라이 생맥주가 뚜껑 개봉 시 거품이 올라오는 시각적인 요소를 부각했다면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은 청각적인 재미를 강조했다는 설명입니다.
이처럼 CU가 차별화 맥주 개발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맥주의 매출이 편의점의 전체 주류에서 약 60%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맥주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하절기를 앞둔 전략입니다. 지난해 CU의 계절별 맥주 매출 비중을 보면 여름(6~8월)이 30.9%로 사계절 중 가장 높았습니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TFT장은 "편의점 수제맥주가 지금까지 다양한 맛으로 인기를 끌었다면 이제는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요소에 대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