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빙그레는 떠먹는 요거트 요플레 출시 40주년을 맞아 1983년부터 현재까지의 요플레 브랜드 역사를 담은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요플레는 발효유 산업이 초기 단계에 머물렀던 시절 국내 최초의 떠먹는 요거트로 출시된 빙그레의 대표 발효유 제품입니다. 이번 광고는 요플레의 지난 40년의 역사를 연도별 신문으로 구성, 그 당시의 시대별 분위기와 상황에 맞춰 배우 이세영이 모델로 나와 표현했습니다.
시대는 달랐지만 요플레가 공통적으로 추구했던 맛과 건강함을 시대별로 재현해 1980년도부터 지금까지의 브랜드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빙그레의 새 광고 영상은 빙그레 공식 유튜브와 SNS, 도심 거점 쇼핑몰 등에서 볼 수 있으며 시대에 따라 변화된 징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요플레는 40년 동안 여러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해 왔다"며 "앞으로도 요플레가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가치를 변함없이 지켜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요플레 오리지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6월 당 함량을 20% 낮추고, 요거트의 기본인 원유 함량은 80%로 높였습니다. 국내산 딸기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꽃을 활용한 40주년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