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동양생명은 고객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고객제도'를 확대·개편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2019년 마련한 기존 고객제도는 플래티넘(Platium), 골드브이아이피(Gold VIP), 골드스타(Gold Star), 패밀리(Family) 등 4개 등급으로 구분합니다.
새롭게 시행하는 우수고객제도는 블랙(Black), 레드(Red), 블루(Blue), 그린(Green), 화이트(White) 등 5개 등급으로 개편했습니다. 최상위 등급인 '블랙'을 신설한 게 핵심입니다.
대고객 서비스도 확대했습니다. 건강관리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치매·암·간병케어 등 헬스케어 연계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전문강사가 함께하는 테니스 수업, 가족걷기 행사 같은 건강관련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기존 상위 2개등급으로 제한되던 건강검진 우대예약, 장례용품 지원서비스는 화이트를 제외한 모든 등급 고객으로 확대됩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우수고객제도 개편을 위해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하고 고객의견을 수렴해 고객들이 혜택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을 것"며 "고객가치를 높이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