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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2030세대 67.8% ‘대안육’ 긍정적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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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7, 2023, 11:06:08

소비 이유로는 환경보존, 동물복지 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30세대 10명 중 7명이 차세대 단백질 공급원이자 푸드테크의 화두인 ‘대안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5월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전국 2030세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 67.8%가 대안육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9.1%는 대안육을 먹어보거나 구매하는 등 경험해 봤다고 답했습니다. 

 

2030세대가 대안육을 소비해야 하는 이유(중복응답)로는 '환경을 생각해서'라는 응답이 71%로 가장 높았고 '동물복지를 생각해서'라는 응답이 57.7%로 뒤를 이었습니다. 대안육을 비롯한 식물성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식문화를 받아들이는데도 2030세대는 호의적인 태도를 나타냈습니다. 

 

대안육에 대한 2030세대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 인식 증가에 맞춰 신세계푸드는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외식 매장과 메뉴, 급식 서비스, 제품 등을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베러미트를 활용한 레스토랑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브랜드 버거에서는 지난달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식물성 재료만 사용한 ‘베러 버거’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또 신세계푸드는 지난해부터 급식 위탁을 운영하는 사업장에 대안육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베러데이’와 대안육 시식 및 강연행사 ‘베러미팅’ 등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가치소비에 대한 2030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안육 시장은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대안육을 비롯한 대안식품에 대한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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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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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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