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DB손해보험, 보험설계사 ‘AI명함’ 제작해준다

URL복사

Wednesday, July 05, 2023, 15:07:29

플루닛과 생성형AI 기술 도입 위한 MOU 체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자회사 플루닛과 생성형AI 기술 기반 서비스를 보험업무에 적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솔트룩스는 생성형AI, 대화형 챗봇 등 AI·데이터과학 전문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DB손해보험은 보험설계사가 영업활동이나 고객응대에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AI명함'을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배포할 예정입니다.


AI명함에는 설계사의 실제 영상과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가상인간이 탑재되며 적은 양의 데이터로도 단시간에 가상인간을 생성할 수 있는 플루닛의 생성·대화형 AI기술이 활용됩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실제 모습과 목소리를 똑같이 재현한 자신만의 AI명함을 통해 보험설계사들은 스스로 적극 홍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신기술 기반의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FE’ 공개…9월에 국내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FE’ 공개…9월에 국내 출시

2025.08.19 09:15: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다음 달 5일을 시작으로 무선 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3 FE'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갤럭시 버즈3 FE는 기존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신작으로 블레이드(Blade) 디자인, 향상된 오디오 성능,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향상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며 수음 품질을 높였습니다. 블레이드를 위아래로 쓸거나 손가락으로 집는 등의 동작을 통해 볼륨 조절을 비롯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케이스의 페어링 버튼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여러 갤럭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제품 간 갤럭시 버즈3 FE 연결을 자동으로 전환하는 오토 스위치 기능을 통해 끊김없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헤이 구글'과 같은 명령어를 말하거나 블레이드를 길게 눌러 제미나이를 호출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제미나이와 대화해 일정, 메시지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가 지원하는 음성 통역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한 후 통역 앱의 '듣기 모드' 기능을 실행해 외국어로 진행하는 강의도 사용자의 언어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대화 모드'를 통해 외국인과 대화하는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 FE는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다음 달 5일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는 9월 중 출시 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