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harmacy 제약

식약처, 월드투게더 통해 에티오피아 한국전쟁 참전용사 돕기 기부금 전달

URL복사

Thursday, July 20, 2023, 10:07:4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한 바자회 수익금을 에디오피아 참전용사를 위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사)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는 20일 식약처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해 개최한 바자회의 수익금 300만원 전액을 월드투게더에 기부했다고 전했습니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에티오피아 용사들의 숭고한 헌신에 보답하고자 월드투게더를 통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및 유가족·후손들에게 전달됩니다.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 월드투게더 사무국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 행사에는 이재용 식품안전정책국장, 월드투게더 김용우 회장을 비롯해 이선묵 월드투게더 에티오피아 지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재용 식품안전정책국장은 "6.25 전쟁 정전 70주년 및 한국-에티오피아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참전용사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나눔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월드투게더는 빈곤과 질병, 분쟁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이웃과 함께 하고자 2005년 12월 대한민국 외교통상부의 인가를 받아 출범한 국제개발협력 NGO 입니다. 

 

지구촌 이웃의 자립을 위해 UN SDGs에 발맞춰 현재 에티오피아, 케냐, 캄보디아, 베트남, 미얀마, 필리핀,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등 8개국에서 교육, 보건의료, 지역개발, 소득증대, 참전용사 및 후손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월드투게더는 관계자는 "빚진 역사를 잊지 않기 위해 세계 각국의 참전용사와 유가족, 그 후손들의 자립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월드투게더를 통해 지구촌 이웃들의 자립을 지원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에티오피아는 1951년부터 1956년까지 4차례에 걸쳐 6000명이 넘는 부대를 한국에 지원했습니다. 당시에 파병된 부대의 이름은 강뉴부대이며 이들은 253차례에 달하는 전투를 치렀습니다. 이들은 또 월급을 모아 한국전 고아들을 위한 보화 보육원을 만들어 아이들을 돕는데 앞장서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쟁이 끝난 후 에티오피아가 공산 체제로 전환되면서 고국으로 돌아간 참전용사는 한국을 위해 싸웠다는 이유로 정치적인 탄압과 경제적인 불이익을 받았습니다.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참전용사 대부분은 80~90대 고령이 되었고 전쟁에서 입은 부상 후유증과 부족한 복지 등으로 생활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