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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31일 청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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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0, 2023, 13:07:42

1063가구 중 631가구 일반분양 공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오는 21일 서울시 광진구 자양1구역 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06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74~138㎡ 631가구가 일반분양됩니다.

 

전용 타입 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74㎡ 88가구 ▲84㎡A 195가구 ▲84㎡B 44가구 ▲84㎡C 18가구 ▲84㎡D 16가구 ▲101㎡A 84가구 ▲101㎡B 26가구 ▲101㎡C 24가구 ▲124㎡ 44가구 ▲125㎡P 2가구 ▲138㎡ 90가구입니다.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이 들어서는 자양1구역 복합개발지 내에는 다양한 판매시설을 비롯해 멀티플렉스 영화관, 글로벌 브랜드 호텔, 프리미엄 오피스텔, 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광진구청, 광진구의회, 광진보건소 등 지역 내 주요 공공기관도 새롭게 조성됩니다.

 

교통 인프라도 풍부해 서울 주요지역을 비롯한 각 지역으로 이동여건이 좋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초역세권 단지로 강남은 물론 서울 전역의 이동이 편리하며, 잠실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와 동서울종합터미널도 단지와 가깝게 있습니다. 초중고 등 주요 교육 인프라와 쇼핑몰 등 생활시설도 가깝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단지를 설계해 상품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전 주택형 안방에 드레스룸을 조성하며 전용면적 84㎡A, C, D 및 101㎡ 전 타입의 경우 맞통풍 판상형으로 설계합니다. 고층 일부 가구의 경우 한강 조망이 가능토록 설계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크린 골프장, 실내 골프클럽, 피트니스 클럽, 키즈룸, 맘스룸, 맘&키즈카페 등이 들어서는 캐슬리안센터를 비롯해 작은 도서관, 개인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조성됩니다.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의 청약 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1일 1순위, 2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됩니다. 당첨자는 오는 8월 9일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됩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뛰어난 입지 환경은 물론 복합개발지 내 유일한 주거시설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최고 48층에 달하는 초고층 브랜드 주거시설로 한강변 조망이 가능한 만큼 광진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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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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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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