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갤럭시 언팩]“수면부터 심방세동까지”…갤럭시 워치 6 시리즈, 건강 관리 기능 강화

URL복사

Wednesday, July 26, 2023, 19:07:59

갤럭시 워치 6(40·44mm), 갤럭시 워치 6클랙식(43·47mm)
수면 통합 점수 워치 화면에 제공
출고가 32만 9000원부터 45만 9800원까지
오는 27일부터 사전 판매, 8월 11일 전세계 출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통합 건강 관리 기능을 강화한 '갤럭시 워치6' 시리즈를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서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갤럭시 워치6' ▲아날로그 감성의 회전식 물리 베젤이 적용된 '갤럭시 워치6 클래식'으로 구성됐습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의 핵심 키워드는 '건강 관리'입니다. 삼성 바이오액티브 센서와 고성능 프로세서가 탑재돼 ▲수면 관리 ▲피트니스 코칭 ▲심장 건강 모니터링 ▲생리주기 예측 등 통합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수면부터 피트니스까지 통합 건강 관리 솔루션 기능 강화

 

'갤럭시 워치 6' 시리즈는 사용자가 스스로의 수면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상단에 총 수면 시간, 수면 주기, 깨어있는 시간, 신체 및 정신 회복 등 수면 점수를 구성하는 5가지 요인을 분석하고 종합해 수면 점수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수면시간과 수면의 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수면 코칭 프로그램도 갤럭시 워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용자의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최소화했습니다. 수면모드 실행 시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낮추고, 워치 하단 센서 LED 녹색 불빛을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으로 전환합니다.

 

피트니스 기능은 개인 맞춤형으로 개선됐습니다. 사용자 심박수 구간을 기반으로 맞춤형 달리기 가이드를 지원합니다.

 

개인의 '심폐 역량'에 따라 1구간부터 5구간까지 5가지 심박수 구간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방 연소·고강도 운동 등 사용자의 운동 목적과 신체 능력에 맞는 운동강도를 유지하도록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기존에 제공했던 100개 이상의 운동 기록 기능 외에 새롭게 '트랙 달리기'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사용자는 400m 트랙 운동시 직접 레인을 지정해 트랙에서의 운동을 기록 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사용자의 불규칙 심장 리듬을 연속으로 감지하면 이상 징후로 판단해 '심방세동' 가능성을 알려줍니다.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사용자 피부 온도를 측정해 생리 주기를 예측하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시인성부터 티머니 적용까지 워치 사용성 개선

 

갤럭시 워치 6 시리즈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상황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능들도 추가됐습니다.

 

제스처를 활용한 기능을 강화하여 간단한 손짓만으로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기능을 작동 시키거나 원하는 앱을 즉각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인성도 개선했습니다. 고해상도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최대 2000니트(nit) 밝기를 지원해 야외에서도 시계 확인의 어려움을 줄였습니다.

 

 

베젤을 줄이면서도 전작 대비 약 20% 넓어진 디스플레이도 탑재됐습니다. 이를 통해 한 번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부터 원 클릭 밴드가 새롭게 적용돼 쉽고 편리하게 워치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간편 결제 이용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에서 티머니,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로 결제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다른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와 연결성도 강화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시 워치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제어하며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중에 웨어 OS 기반 '구글 캘린더'와 '지메일'이 지원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7일부터 사전 판매, 8월 11일 출시

 

'갤럭시 워치 6'는 40mm와 44mm모델로 구성됐습니다. 40mm모델은 그라파이트, 골드 색상으로 44mm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6만 9000원, 40mm 모델이 32만 9000원입니다. LTE 지원 44mm 모델은 39만 9300원, 40mm 모델이 35만 9700원입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47mm 모델과 43mm 모델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크기와 상관없이 모두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7mm 모델은 46만9000원, 43mm 모델은 42만9000원, LTE 지원 47mm 모델이 49만9400원, 43mm 모델이 45만9800원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도 함께 출시합니다. 해당 워치의 가격은 47mm 블루투스 모델이 55만9000원, 43mm 모델이 52만9000원입니다.

 

갤럭시 워치는 오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삼성닷컴 및 오픈마켓,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사전판매를 진행합니다. 오는 8월 11일부터는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사전판매 구매 고객을 대상을 스트랩을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더블 스트랩'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타임플릭' 앱의 오리지널 워치페이스 2000종 이상을 무제한으로 교체할 수 있는 6개월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수면 습관, 운동 코칭, 심혈관 모니터링 등 사용자가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면서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일상에서 사용자의 건강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