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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BTS 슈가 노래로 포문 연 ‘갤럭시 언팩’, 신제품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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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23, 08:07:59

갤럭시 Z플립5, 폴더5, 워치 6 시리즈, S9 탭 시리즈 공개
K-POP 아티스트부터 국내외 인플루언서, 언론 종사자 약 2000명 참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6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에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3'를 열고 갤럭시 Z플립5, Z폴더5, 갤럭시 워치 6시리즈, 갤럭시 S9 탭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은 이날 행사서 "몇 년 후에는 폴더블 판매량이 1억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면서 "삼성 갤럭시는 폴더블 시장을 이끌어왔으며 세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폴더블 브랜드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서울에서 처음으로 갤럭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에스 시리즈 첫 번째 모델을 선보인 이후 미국 뉴욕,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해외에서만 갤럭시 신제품을 공개해왔습니다. 

 

오후 8시 정각, 벽면을 따라 설치된 사이니지에서 서울의 야경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습니다. BTS 슈가의 ‘대취타’가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갤럭시 워치 모양을 딴 원형 무대 위로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이 올라와 인사말을 건네며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행사에는 BTS 슈가를 포함해, 트와이스 정연, 아이브의 장원영, 스트레이 키즈 등 K-POP 아티스트가 참석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국내외 언론 종사자 등 2000여명의 사람들이 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사장 밖에는 K-POP 아이돌을 보기 위한 글로벌 팬들이 군집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Z폴더, Z플립5 디자인, 개성, 성능 3박자 추구

 

갤럭시 Z 시리즈 발표 중간, BTS 슈가가 나와 "폴더블 제품만의 장점은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라고 묻는 영상이 상영됐습니다. 이렇듯 삼성전자는 갤럭시 Z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하며 '폴더블 스마트폰'만이 가질 수 있는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현장에서 사용해 본 갤럭시 Z 시리즈는 화면을 펼치지 않고서도 간단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의 직전 모델의 경우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크지 않아 사용 할 수 있는 앱이 한정돼있었던 것과는 대비됐습니다. 

 

 

이번 갤럭시 Z플립5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모두 열지 않고서도 촬영이 가능해 폴더블 스마트폰만의 장점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 재생, 문자 전송 같은 간단한 기능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시리즈에 손떨림 보정 기능 '슈퍼 스테디'를 포함 얼굴 인식하는 '자동 프레이밍', 다양한 각도서 촬영이 가능한 '플렉스캠' 기능 등 카메라 기능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아도 '퀵 뷰'를 통해 결과물을 확인하고 편집도 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색상으로 구성됐습니다. 용량은 256GB, 512GB로 나뉘며 각각 139만9200원, 152만200원으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색상으로 구성됐습니다. 용량은 256GB, 512GB, 1TB로 나뉘며 각각 209만7700원, 221만8700원, 246만700원으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Z폴드 5 1TB 모델은 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으로 출시됩니다.

 

 

손목에서 확인하는 개인 맞춤형 통합 건강 관리 솔루션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의 '수면'을 포함한 건강 관리 솔루션을 강조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6시리즈 공개를 앞두고선 축구 선수 손흥민이 갤럭시 워치 6를 착용한 채 침대에 누워있는 영상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워치 6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 6과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입니다. 갤럭시 워치 6은 40mm와 44mm모델로,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43mm와 47mm 모델로 구성됐습니다.

 

두 제품 모두 전작 대비 배젤이 얇아졌습니다.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 외곽에 아날로그 감성의 '휠'이 장착돼 워치 내 어플을 조작 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6는 총 수면 시간, 수면 주기, 깨어있는 시간, 신체 및 정신 회복 등 수면 점수를 구성하는 5가지 요인을 분석해 수면 점수를 워치 상단에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자 수면 패턴에 맞춘 '동물'로 비유하며 설명합니다. 

 

이용자의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도 최소화했습니다. 수면모드를 실행하면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낮추고, 워치 하단 센서 LED 녹색 불빛을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으로 전환합니다.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기능,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 생리 주기 예측 등 개별 몸상태에 맞춘 건강 관리 솔루션도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6'는 40mm모델은 그라파이트, 골드 색상으로 44mm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6만9000원, 40mm 모델이 32만9000원입니다. LTE 지원 44mm 모델은 39만9300원, 40mm 모델이 35만9700원입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크기와 상관없이 모두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7mm 모델은 46만9000원, 43mm 모델은 42만9000원, LTE 지원 47mm 모델이 49만9400원, 43mm 모델이 45만9800원입니다.

 

디스플레이 기능 강화한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14.6인치(36.99cm) 크기의 갤럭시 탭 S9 울트라 ▲12.4인치(31.5cm) 크기의 갤럭시 탭 S9+ ▲11인치(27.81cm) 크기 등 갤럭시 탭 S9 3종을 선보였습니다. 

 

실제 필기 환경과 유사하게 ‘필압’이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노트 앱에서 화면을 누르는 세기에 따라서 글씨의 굵기가 달라졌습니다. 펜을 쥐는 부분에 달려 있는 버튼을 사용해 손쉽게 작성한 글을 지울수도 있었습니다.

 

S펜은 양방향 충전 기능을 지원해 태블릿 후면 어느 방향에 부착해도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각 제품은 모두 16:10 화면 비율로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삼성전자 행사 관계자는 "동일한 성능에 화면 크기만 다르게 설정 됐다"고 말했습니다.

 

장면 별 색상 최적화를 구현하는 HDR 10+ 기능과 60~120Hz 주사율 자동 보정,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고 색상과 색 대비를 조절하는 '비전 부스터'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는 그라파이트와 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5G 모델과 Wi-Fi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메모리·스토리지 등 세부 사양에 따라 각각 '갤럭시 탭 S9 울트라'는 159만8300원~240만6800원, '갤럭시 탭 S9+'는 124만8500원~163만7900원, '갤럭시 탭 S9'은 99만8800원~138만8200원으로 출시됩니다.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폼팩터를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수백만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고 있다"면서 "엔터테인먼트, 생산성, 건강 등 모든 것과 호환되는 연결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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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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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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