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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벡, 임플란트 필수 소재 생산 2공장 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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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23, 15:07:14

충북 진천 소재..GMP 인증 절차 착수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나이벡은 충북 진천군에 소재한 제2 바이오 소재 생산시설의 준공이 끝났으며,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 절차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제2공장은 연간 최대 약 1500만 바이알 규모의 바이오 소재를 생산할 수 있다.

 

올해 미국 판매 확대를 위한 현지 법인 설립과 신규 제품의 FDA 승인 추진, 중국 임상 등을 추진하고 있어 나이벡은 제2공장을 통해 향후 수주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올해 하반기 유럽 MDD(의료기기지침) 연장이 예정돼 있어 유럽향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 ‘펩티콜 이지그라프트’, ‘성장인자 함유 골이식재료’ 등 신규 제품의 국내 인증과 ‘콜라겐 차폐막’, ‘콜라겐 복합이식 소재’ 등 기존 제품의 해외 인허가도 승인 막바지에 있어 다변화된 임플란트 핵심 소재 수요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나이벡은 생산능력 확대와 더불어 신공정 시스템을 도입하며 품질관리 시스템도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외부에서 생산 부문 전문가를 신규로 영입해 기존보다 한 차원 높은 고품질의 임플란트용 필수소재에 대한 대량 생산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나이벡이 생산·판매하고 있는 핵심 임플란트 소재는 임플란트 시술에 반드시 필요한 제품으로, 고령화 인구의 증가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나이벡은 스트라우만, 노벨바이오케어, 키스톤덴탈 등 글로벌 탑티어 임플란트 기업들과 계약을 체결해 글로벌 공급을 주도하고 있으며,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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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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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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