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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7월 65.1만대 판매…전년 동월비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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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1, 2023, 17:08:12

GM, 트랙스 크로스오버 등으로 업체 중 최고 증가율
르노코리아는 해외 선적 일정 조정 등으로 감소세
현대차·기아·KG모빌리티는 전년 동월비 사실상 보합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7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003620],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7월 총 판매량은 65만1828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64만4070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1.2%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3만6934대, 국내 시장에서는 11만4894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과 비교할 경우 해외 시장서 판매량은 2.9% 늘었으나, 국내 시장에서는 5.9% 줄었습니다. 지난해 7월 해외 판매량은 52만1936대, 국내 판매량은 12만2134대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할 경우 현대차는 33만4968대, 기아는 26만472대, GM 한국사업장은 4만705대, KG모빌리티는 1만848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4835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1.2%, 기아는 0.3%, KG모빌리티는 0.9%의 증가율로 소폭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해 동월보다 판매량이 56.2% 늘며 완성차업체 중 최고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르노코리아는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71% 줄며 업체 중 유일하게 감소세를 나타냈습니다.
 
현대차는 7월 국내 시장에서 5만7503대, 해외 시장에서 27만7465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2.1%, 1.1%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중형 트럭 포터가 8670대로 가장 많이 팔린 가운데 디 올 뉴 그랜저가 8531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준중형 세단 아반떼는 4002대, 경형 SUV 캐스퍼는 3706대,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3264대, 승합차 스타리아는 3242대, 준중형 SUV 투싼은 3190대의 국내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1만455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4만7500대, 해외에서 21만2972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7월 대비 국내시장 판매량은 7.2%가 감소했으며, 해외 판매량은 2.1%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스포티지(4만2382대)가 지속적으로 월 판매량 선두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셀토스(2만9648대)와 쏘렌토(2만798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스포티지(6625대), 카니발(6109대), 쏘렌토(5678대), 봉고3(5665대), 셀토스(4770대), 레이(4285대) 등의 순으로 많이 팔렸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완성차업체 중 가장 높은 판매량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3만6562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66.6% 증가한 것이 전체 증가로 이어졌으며, 국내 시장도 4143대의 판매량으로 지난해 7월보다 0.6% 늘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만2322대, 트레일블레이저는 1만4240대의 해외 판매량을 기록하며 GM 한국사업장의 월 판매실적을 주도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해외 시장과 국내 시장 판매량이 대조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6805대를 팔며 전년 동월 대비 46.3%의 판매량 증가율을 보였으나, 국내 시장에서는 4043대의 판매량으로 지난해 7월보다 33.7%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토레스(1768대), 티볼리(1474대), 렉스턴 스포츠(1400대), 렉스턴(997대), 코란도(994대) 등 주요 SUV 차량이 고르게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완성차업체 가운데 판매량이 유일하게 감소한 르노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1705대, 해외 시장에서 3130대가 팔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량은 59.9%가, 해외 판매량은 74.8%가 줄었습니다. XM3는 글로벌 판매량 3584대를 기록하며 르노코리아 차종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르노코리아 측은 "7월 해외 판매 실적의 경우 XM3 수출형의 신규 모델 출시 준비 및 유럽 지역 여름 휴가 시즌에 따른 선적 일정 조정 등의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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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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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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