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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런에게서 나와 가족 지킨다’…롯데손보, 생활밀착형 플랫폼 ‘앨리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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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8, 2023, 14:08:29

가족-지인-타인으로 확장하는 6가지 범주
미니뇌심보험·캠핑차박보험 등 16종 판매
"2년후 보험업 전반 디지털전환 완성할 것"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이은호)은 '세상에 없던 보험서비스(상품) 제공'을 지향하는 새로운 플랫폼 '앨리스(ALICE)'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롯데손해보험은 앨리스 출시를 계기로 2025년까지 보험업 전 과정(End-to-end)에 걸쳐 완전한 디지털전환(DT)을 마무리하고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도약한다는 목표입니다.


새 플랫폼 앨리스에서는 16종의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가 판매됩니다. 뇌·심장 질환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하는 '미니뇌심보험', 가족을 대표해 1명만 가입하는 '캠핑차박보험', 동반가입과 선물하기 기능을 갖춘 '골프보험' 등 일상속 다양한 위험을 보장할 신규 보험서비스를 독점 판매합니다.


이들 보험서비스는 고객 중심의 세계관 '앨리스 유니버스'를 통해 나를 중심으로 가족-지인-타인으로 확장되는 6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포미(FOR ME) ▲플렉스(FLEX) ▲마이팸(MY FAM) ▲크루(CREW) ▲빌런(VILLAIN) ▲히어로(HERO)가 그것입니다.


가령 영·유아 성장호르몬 결핍증 치료와 전염병·응급실 치료를 보장하는 '베이비보험', 골절·화상부터 독감과 응급실까지 보장하는 '키즈보험'은 내 가족을 지킨다는 뜻에서 '마이팸' 보험으로 분류합니다.


학교폭력이나 스쿨존 교통사고 등을 보장하는 '청소년보험'과 원형탈모·대상포진·통풍 등 직장내 괴롭힘과 스트레스로 빈발하는 질병을 보장하는 '직장인보험'은 일상속 악당(빌런)으로부터 나를 지킨다는 의미를 부여해 '빌런' 보험으로 지칭됩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세상에 없던 보험의 원더랜드'를 지향하는 앨리스는 보험을 고객 일상속 위험만큼 가까운 곳에 위치시키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졌다"며 "기존에 없던 다양한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간편인증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상세한 보험계약 조회와 보험금 청구도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앨리스는 고객이 스스로 앱에 찾아올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앨리스 메인화면 최상단에 배치한 콘텐츠 놀이터 '플레이 앨리스(PLAY ALICE)'를 비롯해 유명 힙합 경연 프로그램을 콘셉트로 한 '약관래퍼(feat.김대리)', 보험금 청구 관련 정보를 담은 '김청구TV' 등입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재미있고 유쾌한 보험의 이미지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디지털 공간에서 고객을 만나는 창구인 앨리스는 디지털 전환의 마지막 퍼즐"이라며 "하반기 영업지원을 위한 신규 플랫폼을 추가 출시해 디지털 전환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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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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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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