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4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쏠메이트는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은행장으로 재임하던 지난해 2월 '고객중심경영'을 내세워 신설했습니다. 단순한 의견제안을 넘어 상품·서비스 제작 프로젝트나 설문조사 등에 고객이 직접 참여해 은행 업무를 점검·개선합니다.
올해 상반기 활동한 쏠메이트 3기는 총 2603건 의견을 제안했고 신한은행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업무에 반영했습니다.
이번 4기는 여러 실무부서와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투자상품, 퇴직연금, 외환 등 부문에서 상품·서비스 개선에 나설 예정입니다. 신한은행은 참가자 연령대를 확대해 10대부터 60대까지 총 5000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신한은행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17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 4기 고객을 대상으로 ▲쏠메이트 선정시 3000포인트 ▲우수의견 선정 시 5만 포인트 ▲프로젝트 참여시 10만 포인트 ▲최우수 의견 고객 100만 포인트 등 마이신한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의견 제안은 물론 상품 서비스 제작에 고객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쏠메이트 네번째 모집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고객과 상시 소통하면서 쏠메이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