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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첫 공개…“존재감·상품성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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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1, 2023, 09:08:42

월드 프리미어 영상 현대차 유튜브채널에 공개
파워트레인은 2.5 터보 가솔린·1.6 터보 하이브리드 운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중형 SUV 싼타페의 5세대 모델인 '디 올 뉴 싼타페'의 핵심 사양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10일 '디 올 뉴 싼타페'의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현대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렸습니다. 영상은 싼타페만의 헤리티지를 기념하고자 싼타페의 근원이 된 미국 뉴멕시코주 싼타페 지역을 배경으로 제작됐습니다.

 

영상은 ‘Open for More(또 다른 일상의 경험을 열다)’를 콘셉트로 테일게이트를 여는 순간 적재공간이 나만의 열린 테라스가 돼 아웃도어를 쉽게 즐길 수 있게 해주고, 구분됐던 도심과 자연, 안과 밖이 자연스럽게 연결돼 일상 속 경험의 폭을 확장시켜 준다는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현대차 측은 "디 올 뉴 싼타페는 견고하고 강인한 존재감을 갖춘 디자인과 동급 최대 실내 공간, 고객을 배려한 다채로운 최첨단 편의 사양 및 안전 사양, 고객들이 선호하는 엔진 라인업과 우수한 주행 및 안전 성능 등의 조화를 통해 뛰어난 상품성을 구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긴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를 바탕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면에는 H 라이트를 넣어 H 모티브의 전면 범퍼 디자인, 그릴 패턴과 조화를 이뤄 시각적 완성도 향상에 주력했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대형 테일게이트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타이폴로지(유형)를 비롯해 대담한 루프라인과 날카롭게 디자인된 휠 아치, 길어진 전장과 짧아진 프런트 오버행, 21인치 휠 등으로 견고함을 더하는데 주력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전면과 통일감을 주는 H 라이트를 통해 절제된 조형미 강조에 포인트를 뒀습니다. 외장 컬러의 경우 총 9가지로 운영해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실내는 테라스 콘셉트의 대형 테일게이트가 적용돼 탑승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채로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입체적인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무드램프 등도 적용됐습니다.

 

차체 규모의 경우 전장 4830mm(기존 대비 +45mm), 축간거리 2815mm(+50mm), 전폭 1900mm(기존과 동일), 전고 1,720mm(+35mm)입니다. 수하물 용량은 차급 최고 수준인 725L로 설계됐습니다.

 

 

운전자의 주행 편의를 도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다양한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은 물론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주행 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등을 통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양방향 멀티 콘솔, 디지털 센터 미러, 스마트폰 듀얼 무선충전 시스템, 후진 가이드 램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등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사양이 탑재됐습니다. 공조 디스플레이의 경우 6.6인치 규모의 컬러 방식으로 제작해 터치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디 올 뉴 싼타페'는 2.5 터보 가솔린과 1.6 터보 하이브리드 총 2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됩니다.

 

2.5 터보 가솔린은 최고 출력 281마력, 최대 토크 43.0kgf∙m, 복합연비 11.0km/L, 1.6 터보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최고 출력 235 마력, 시스템 최대 토크 37.4kgf∙m의 우수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이라이드와 이핸들링 기술을 탑재해 전동화 모터 기반의 주행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라이드는 둔턱 통과 시 차량이 운동 방향과 반대 방향의 관성력을 발생하도록 모터를 제어해 쏠림을 완화시키며, 이핸들링은 모터의 가감속으로 전후륜의 하중을 조절해 조향 시작 시 주행 민첩성을, 조향 복원 시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입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첫번째 SUV인 싼타페는 1세대 모델이 처음 출시된 이래 전세계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며 "광활한 아웃도어와 도심을 아우르는 이번 5세대 싼타페의 대담하고 강인한 존재감을 통해 중형 SUV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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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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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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