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2년 만에 서울 ‘래미안’ 분양…일반청약자 3.7만명 몰렸다

URL복사

Thursday, August 17, 2023, 16:08:13

‘래미안 라그란데’ 1순위 468가구 모집 3만7024명 접수
‘롯데캐슬 이스트폴’ 이어 서울 분양 청약자 수 2위
전용 타입 최고 경쟁률은 257.1대 1 기록한 99㎡
서울 청약 분위기 상승·브랜드 가치..흥행 요인 전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서울 동부권 분양 대어로 꼽힌 이문1구역 재개발 단지 '래미안 라그란데'가 일반청약서 3만7024명의 청약자를 배출하며 '서울=청약 흥행 보증수표' 공식을 이어갔습니다.

 

1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6일 1순위 청약에 나선 '래미안 라그란데'는 468가구 모집에 3만7024명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며 평균 79.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일반청약을 넣은 인원의 경우 이달 초 일반청약이 진행된 '롯데캐슬 이스트폴(4만1344명 청약)'에 이어 두 번째 많은 수치입니다.

 

전용 타입 별 최고 경쟁률은 257.1대 1(9가구 모집 2314명 청약)을 기록한 99㎡ 타입이 차지했습니다. 청약인원이 가장 많은 타입은 59㎡A로 133가구 모집에 1만778명(경쟁률 81.04대 1)이 청약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 99㎡를 비롯해 144.4대 1(70가구 모집 1만114명 청약)의 경쟁률을 나타낸 84㎡A 등 공급된 13개 타입 가운데 5개 타입은 경쟁률 100대 1을 넘으며 수요자들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부동산 업계는 청약 진입 문턱 완화로 서울 분양시장 분위기가 2년 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오르고 있다는 점을 비롯해 서울 도심과 가깝고 각종 인프라 이용이 수월하다는 점 등을 흥행 성공의 핵심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청약홈 및 부동산R114 통계 등에 따르면, 이달 초 1순위 청약에 나섰던 서울 구의동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4만명 이상의 올해 최다 1순위 청약자를 낸 동시에 100대 1에 가까운(98.44대 1)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7월 서울 평균 1순위 청약 경쟁률은 119.3대 1로 분양 흥행이 최고조에 달했던 2년 전(164.1대 1)과 좀 더 가까워진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조된 청약 분위기에 힘입어 인근 분양 단지 대비 높게 책정된 분양가의 단점도 커버한 모양새입니다. '래미안 라그란데'의 3.3㎡ 당 분양가는 3285만원으로 지난 3월 분양을 진행한 인접 구역(휘경3구역) 단지인 '휘경자이 디센시아(3.3㎡ 당 2930만원)'보다 약 355만원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청약 결과 '휘경자이 디센시아'의 성적을 가뿐히 넘어섰습니다. '휘경자이 디센시아'의 1순위 평균 경쟁률은 51.71대 1, 타입 최고 경쟁률은 219.9대 1, 청약자 수는 1만7013명입니다. 상승한 청약 분위기 외에 '래미안' 브랜드가 지난 2021년 6월(서초 래미안 원베일리) 이후 오랜만에 서울에 공급돼 희소가치 측면에 있어서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은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전용 별로 '래미안 라그란데'의 분양가를 구분할 경우 ▲52㎡ 6억8600만~7억4600만원 ▲55㎡ 7억3000만~8억1800만원 ▲59㎡ 7억8400만~8억8800만원 ▲74㎡ 8억7500만~9억8600만원 ▲84㎡ 10억200만~10억9900만원 ▲99㎡ 12억700만원~12억9900만원 ▲114㎡ 13억9300만~14억9900만원입니다.

 

여기에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과 신이문역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교통입지에 공급된다는 것과 더불어 주요 대학 및 교육기관이 밀집해 있어 대학가 상권이 발달한 점, 상업 인프라가 발달한 청량리 등과 인접하고 있는 점 등의 이점을 갖춘 것도 분양 흥행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서울은 과도한 분양가 및 열악한 입지 조건 등의 큰 문제점만 갖고 있지 않으면 경쟁률은 어느 정도 나오는 분위기"라며 "해당 단지는 전체적인 서울 청약 흥행 흐름과 더불어 오랜만에 공급되는 브랜드의 희소가치 등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접수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오래도록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고객들이 많았지만 견본주택 오픈 이후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고 높은 청약 경쟁률로 연결된 것으로 보인다"며 "입주 후에도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래미안 라그란데'는 삼성물산[028260]이 서울 동대문구 이문1구역 재개발을 통해 지하 5층~지상 최고 27층, 39개동, 총 3069가구 규모 초대형 단지로 조성하는 아파트입니다. 추후 분양일정은 오는 23일 청약 당첨자 발표, 9월 3일부터 6일까지 당첨자 계약 순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