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DL이앤씨[375500]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첫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지난 2023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올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DL이앤씨에 따르면, 디자인 전략 부문 수상은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이자, 국내 기업 전체를 통틀어 세 번째입니다.
DL이앤씨는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아워 크리드)를 통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OUR CREED는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고자 마련된 DL이앤씨의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라인입니다.
가이드라인에는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광범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DL이앤씨는 이달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OUR CREED를 출품해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2023 IDEA 수상을 통해 올해에만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게 됐습니다.
DL이앤씨는 앞으로도 국내 정상급 주택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에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우리 브랜드의 전략과 비전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구현해 매력적인 디자인과 공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