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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아이온’ 독자 기술 체계 공표…“연구개발 효율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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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30, 2023, 13:08:45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혁신 기술력 홍보도 추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iON)'의 독자 기술 체계 공표를 통해 연구개발 효율화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이온의 독자 기술 체계는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로 명명됐습니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4대 핵심 타이어 기술인 ▲아이 사운드 옵저버(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완벽한 그립력)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낮은 회전저항)을 큰 틀로 마련됐습니다. 기술 체계의 경우 '아이온'에 적용된 총 58건의 상용화 특허 기술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저소음 특화를 위해 타이어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 기술을 적용한 '노이즈 가드' 등 총 9건의 특허가 적용됐습니다.

 

마일리지 강화 기술력 부문은 노면 접지압력을 균일하게 구현한 '라운드 이븐'과 첨단 소재를 결합해 타이어 수명을 늘린 '프로듀레이블 컴파운드' 기술 등 총 11건의 특허로 구성됐습니다.

 

타이어 그립 및 핸들링의 경우 초박막 3D 커프 기술을 적용한 '그립 클로우',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신소재를 결합해 그립 성능을 강화시킨 '프로그립 컴파운드' 등 23건이 적용됐습니다. 

 

낮은 회전저항 기술의 경우 컴파운드 최적 조합을 통해 실리카 분산도를 높여 회전저항 성능을 향상시킨 '프로커플링 컴파운드' 등 15건의 특허 기술이 반영됐습니다.

 

핵심 기술은 한층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개발이 가능토록 총 15개의 세부 기술 요소로 세분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신규 독자 기술 체계의 경우 고객 커뮤니케이션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한국타이어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기차의 특성과 전용 타이어의 필요성, '아이온'의 전기차 특화 테크놀로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모빌리티 업계 전동화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회사의 혁신 기술력을 널리 알린다는 구상입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아이온은 지난해 5월 유럽에서 출시된 이후, 같은 해 9월과 12월에 각각 한국과 북미 시장에, 올해 5월에는 중국 시장에 출시되며, 전기차 타이어 주류 브랜드로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는 중"이라며 "국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온 제품을 출시해 국내 전기차 오너들의 다채로운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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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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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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