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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아이온’ 독자 기술 체계 공표…“연구개발 효율화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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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30, 2023, 13:08:45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혁신 기술력 홍보도 추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iON)'의 독자 기술 체계 공표를 통해 연구개발 효율화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아이온의 독자 기술 체계는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로 명명됐습니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는 전기차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4대 핵심 타이어 기술인 ▲아이 사운드 옵저버(저소음 특화) ▲아이 슈퍼 마일리지(마일리지 강화) ▲아이 퍼펙트 그립(완벽한 그립력) ▲아이 익스트림 라이트니스(낮은 회전저항)을 큰 틀로 마련됐습니다. 기술 체계의 경우 '아이온'에 적용된 총 58건의 상용화 특허 기술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저소음 특화를 위해 타이어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 기술을 적용한 '노이즈 가드' 등 총 9건의 특허가 적용됐습니다.

 

마일리지 강화 기술력 부문은 노면 접지압력을 균일하게 구현한 '라운드 이븐'과 첨단 소재를 결합해 타이어 수명을 늘린 '프로듀레이블 컴파운드' 기술 등 총 11건의 특허로 구성됐습니다.

 

타이어 그립 및 핸들링의 경우 초박막 3D 커프 기술을 적용한 '그립 클로우',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신소재를 결합해 그립 성능을 강화시킨 '프로그립 컴파운드' 등 23건이 적용됐습니다. 

 

낮은 회전저항 기술의 경우 컴파운드 최적 조합을 통해 실리카 분산도를 높여 회전저항 성능을 향상시킨 '프로커플링 컴파운드' 등 15건의 특허 기술이 반영됐습니다.

 

핵심 기술은 한층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개발이 가능토록 총 15개의 세부 기술 요소로 세분화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신규 독자 기술 체계의 경우 고객 커뮤니케이션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한국타이어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기차의 특성과 전용 타이어의 필요성, '아이온'의 전기차 특화 테크놀로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모빌리티 업계 전동화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회사의 혁신 기술력을 널리 알린다는 구상입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아이온은 지난해 5월 유럽에서 출시된 이후, 같은 해 9월과 12월에 각각 한국과 북미 시장에, 올해 5월에는 중국 시장에 출시되며, 전기차 타이어 주류 브랜드로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는 중"이라며 "국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아이온 제품을 출시해 국내 전기차 오너들의 다채로운 니즈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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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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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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