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세일즈포스는 커머스 클라우드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디지털 커머스' 부문에서 8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커머스 클라우드는 전 세계 기업이 전자상거래 쇼핑 사이트를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세일즈포스는 "비전 완성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전자상거래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면서 "유연성 및 확장성, 안전성을 비롯해 개인화된 고객경험 설계, 지속적인 업데이트 측면에서 커머스 클라우드가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커머스 클라우드는 기업 규모에 맞게 구축되어 고객이 고도로 개인화된 고객경험 구축을 돕습니다. ▲사전 구축된 템플릿을 전자상거래에 개발 할 수 있도록 돕는 '하이브리드 스토어프론트' ▲사이트 환경 제어 및 랜딩 페이지 생성 지원하는 '페이지 디자이너'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세일즈포스는 올해 연말 전세계 전자상거래 매출을 1조1900억 달러(약 1580조원)로 예측하고, 기업들이 이를 활용해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 프로모션을 제공하면 연말 매출 1940억 달러(약 258조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손부한 세일즈포스 코리아 대표는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는 제작자와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 및 기술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돕고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 중심의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역량 확보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