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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재고조정 마무리 국면 진입-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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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3, 2023, 08:09:18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메리츠증권은 13일 삼성전기에 대해 재고조정 마무리 국면에 진입해 실적이 회복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 18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메리츠증권은 지난해부터 오는 2028년까지 전장용 MLCC 시장이 글로벌 MLCC 시장 성장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고성능 IT 제품과 유사한 초소형&고용량화 제품의 니즈가 증가하며 삼성전기의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E-powertrain 부문도 고압에 이어 고온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출시/확대해 경쟁사들과의 점유율 격차 축소도 기대된다”며 “캐파 측면에서는 부산공장 규모의 2배인 필리핀 공장이 내년부터 가동되며 부산공장 규모의 3배인 중국 천진 공장도 점진적으로 전장용 MLCC 생산이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리츠증권은 삼성전기의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9% 감소한 224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8월을 기점으로 셀인 물량 증가가 확인되지만 높았던 부품 재고로 인해 중화권 고객사들의 주문 강도가 약했던 것으로 파악했다.

 

양 연구원은 “다만, 재고조정이 마무리단계에 진입한 부품은 주문량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통상적인 재고조정 시즌인 4분기에는 주문 증가와 국내 고객사 신모델 출시로 출하량 증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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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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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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