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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 국내 논알코올 음료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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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3, 2023, 10:09:38

올 1~7월 판매량 기준 점유율 32.1% 차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자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올해 1~7월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브랜드 점유율에서 1위를 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하이트제로0.00은 올해 1~7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에서 판매량 기준 점유율 32.1%, 판매액 기준 점유율 28%로 판매량∙판매액 모두 브랜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하이트제로0.00의 점유율 확대 배경에는 용량 다변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존 용량(350mL) 외에도 지난해 10월 소용량(240mL), 올해 2월 대용량(500mL)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판매를 늘려나갔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NAB(무·비알코올성 음료) 시장 성장에 맞춰 2021년 2월 하이트제로0.00 리뉴얼을 단행했습니다. 3여 년간의 준비 끝에 새롭게 출시한 하이트제로는 국내 최초로 올프리 콘셉트를 채택해 알코올, 칼로리, 당류가 모두 제로이며 감미료 등 대체당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국내 논알코올 음료 시장에서의 성과는 하이트제로의 브랜드 가치, 맛, 올프리 차별성 등에 대해 소비자들이 인정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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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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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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