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창원반송점’ 오픈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8, 2016, 15:09:52

1만2000세대 대규모 단지에 열어..영유아·어린이 전용 코너 강화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LOHAS) 생활마켓이 전국으로 확산하는 모양새다.


풀무원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노블파크 아파트상가에 바이올가 창원반송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로하스 생활마켓 바이올가(by ORGA)’는 올가의 친환경식품 유통 경영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한 가맹 브랜드다. 친환경 채소, 과일, 양곡을 비롯해 까다로운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올가 PB(Private Brand) 유기 가공식품, 로하스 생활용품 등을 선보인다.

 

창원반송점은 공원, 스포츠센터, 학교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창원시 성산구 반송동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 내에 입점했다. 상권 내 약 1만 2000여 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집객시설이 많고 주요 타깃인 3040세대와 영유아와 어린이 비율 역시 전국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이라고.

 

이런 특성을 반영해 창원반송점은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베이비&키즈이유식 코너를 강화했다. 채소, 과일 등 우수한 품질의 신선식품과 고기의 신선도를 높인 동물복지 냉장육과 가공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총 700여 가지 제품도 선보인다.

 

최경선 올가홀푸드 FC(Franchise)사업 담당은 바이올가 창원반송점은 타깃 접근성과 집객효과가 뛰어난 곳에 입점해 고객들의 많은 성원이 예상 된다“700여 종의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무료 배송 등 서비스 강화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매장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가는 이번에 오픈한 창원반송점을 포함해 48개의 바이올가 가맹점, 15개의 직영점,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등 총 11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2025.05.12 14:28:3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 전략이 1분기 호실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93억원으로 2017년 이후 8년 만에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기록한 영업이익 471억원보다 약 3.4배(238.2%)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2189억원으로 0.2% 증가했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4조6258억원, 영업이익은 13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 43.1% 증가했습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이마트는 1분기 호실적이 지난해부터 통합 매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증대와 원가 절감에 힘쓴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1월 각각 선보인 할인 행사 '가격파괴 선언'과 '고래잇 페스타'가 고객 호응과 재방문으로 이어졌고,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공간 혁신 전략이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는 설명입니다. 올 1분기 스타필드 마켓 죽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고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한 문현, 용산, 목동점 또한 각 35%, 11%, 6%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할인점 부문 1분기 고객 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 이상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53.7% 증가한 7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트레이더스 1분기 영업이익은 423억원으로 전년 대비 36.9%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 개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3%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 2월 문을 연 마곡점은 개점 직후 3일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에 동참했습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매출이 3.7% 증가한 7619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3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매출이 3586억원으로 전년보다 6.1% 줄었지만 원가절감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79억원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는 매출이 4658억원으로 8.9% 감소했습니다. 노브랜드 연계 매장 확대와 효율 중심의 신규 출점을 통해 영업손실은 104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적자를 27억원 줄였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지속적인 혁신과 쇄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상품, 공간 혁신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