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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사업 전진기지 ‘유아왓유잇’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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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1, 2023, 08:09:52

21일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론칭
대체육 더해 식물성 소스·치즈 등 품목 다양화
코엑스에 식당 오픈..식물성 간편식 3종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을 론칭하고 서울 강남 한복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엽니다. 2년 전 베러미트를 시작으로 대안식품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을 전진기지 삼아 소비자 경험 확대와 식물성 간편식 메뉴 다양화에 나섭니다.

 

21일부터 운영하는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했습니다.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브랜드입니다. 

 

2021년 선보인 베러미트가 신세계푸드의 대체육 시장 진출을 알리는 의미였다면, 이번 유아왓유잇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대안식품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와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간편식과 외식 메뉴를 판매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는 게 유아왓유잇의 1차 목표입니다. 아보카도 햄 포케볼과 트러플 짜장면, 분짜 짜조 채소 트리오는 시그니처 메뉴로 모든 원재료를 식물성으로 만들었습니다.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슁켄 후무스 샐러드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저탄소 요리도 선보입니다.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국물떡볶이 등은 식물성 대안육과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었으며 일부 재료에는 우유, 굴소스 등 비식물성 원료가 함유돼 있습니다. 이곳에서 푸딩, 핫도그 등 디저트와 음료까지 20여종의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엑스에 20~30대 젊은 직장인이 다수고 이들 중에는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주 타깃이라는 점에서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유동 인구도 많기 때문에 코엑스점을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유아왓유잇 레스토랑은 약 50석 규모로 벽면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그림과 문구를 전시해 놨습니다. 입구 쪽에는 식물성 간편식 대안 식품, 유아왓유잇 굿즈 코너를 마련했고 곳곳에 메뉴와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비치했습니다.

 

시그니처 3종을 비롯해 4,5종의 메뉴를 맛본 소비자들은 "자장면 맛이 원래 먹던 맛과 비슷하고 가벼워서 좋았다", "멘치카츠 샌드위치는 밖에서 파는 샌드위치와 비교해도 맛이 있다", "다른 음식 대비 누들 음식은 조금 아쉬웠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첫 제품으로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을 출시합니다.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입니다. 굽고 튀기거나 끓여야 하는 기존 가정 간편식과 달리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RTH 방식의 원밀형 제품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에 있어서도 식물성 대안식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가 선호하는 감각적인 색상과 자체 개발한 유아왓유잇 캐릭터를 활용해 먹고 보는 재미를 동시에 더했다는 설명입니다. 매장에서 3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소비자 사이에서 인류건강, 지구환경 등 사회적 가치가 중요해지면서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육 시장 규모는 올해 1930만달러(약 256억원)에서 2025년 2260만달러(약 300억원)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즐기는 메뉴들을 식물성 간편식으로 개발해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식물성 대안식 경험 확산을 위해 푸드트럭도 운영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2023 서울뷰티위크’가 그 시작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많은 소비자가 식물성 대안식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음식으로서의 맛과 품질뿐 아니라 건강과 가치를 담은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을 지속해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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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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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코리아, 체코 원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24조 규모 원전 수주 눈앞

팀 코리아, 체코 원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24조 규모 원전 수주 눈앞

2024.07.18 16:27:1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산업통상자원부는 체코 정부가 지난 17일 신규원전 건설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체코 정부는 이번에 두코바니 2기(5·6호기) 원전 건설 계획을 먼저 확정해 한수원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하고, 테믈린 3·4호기는 체코 정부와 발주사가 추후 결정할 예정입니다. 체코 정부에 따르면 체코 측의 총 예상 사업비는 1기 2000억 코루나(12조원), 2기 4000억 코루나(24조 원)이며, 그중에서 한수원과의 계약 금액은 향후 협상을 거쳐 최종 결정될 예정입니다. 주계약기관인 한수원은 ▲한전기술 ▲두산에너빌리티 ▲대우건설 ▲한전연료 ▲한전KPS 등과 팀 코리아를 구성해 1000메가와트(MW)급 대형원전(APR1000)의 설계, 구매, 건설, 시운전 및 핵연료 공급 등 원전건설 역무 전체를 일괄 공급할 예정입니다. 약 24조원 규모의 이번 입찰은 2022년 3월 체코전력공사의 두코바니 5호기 건설사업 국제 공개경쟁 입찰 공고로 시작됐습니다. 같은 해 11월 한수원과 프랑스 EDF, 미국 웨스팅하우스가 입찰서를 제출했습니다. 올해 1월 체코전력공사는 에너지 안보와 국익 극대화를 위해 입찰 규모를 당초 1기에서 최대 4기로 확대했고, 수정입찰서를 제출한 한수원과 EDF의 수주 2파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입찰 과정에서 팀 코리아는 내륙 국가인 지리적 조건과 전력 인프라 등을 고려해 체코 환경에 최적화된 1000MW급 노형을 제안했고, 지난해 3월, 유럽사업자요건을 취득해 기술력과 안전성을 입증받았습니다. 원전업계뿐만 아니라 체코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도 지원에 나섰습니다. 현대자동차, 넥센타이어 등 100여개 진출 기업은 체코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두산과 대우건설은 150여개 현지업체와 함께하는 파트너십 행사를 개최해 체코 원전은 한국 기업과 체코 기업이 함께 짓는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팀 코리아는 단순히 원전을 건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현지 공급사와 동반성장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지역 내 200여개에 이르는 잠재 협력사를 발굴하고, 아이스하키팀 후원, 방역물품 지원, 봉사활동 등을 펼쳤습니다. 덕분에 원전건설 예정지인 두코바니 지역협의회는 팀 코리아 지지를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정부도 총리, 장·차관, 실무진에 이르기까지 고위급 교류 활동을 전개했으며 한-체코 직항로를 재개하고, 원자력 규제협력 MOU를 체결하는 한편, 무역투자촉진프레임워크에 합의하는 등 모든 부처가 힘을 모았습니다. 정부는 내년 3월 최종계약이 성사될 수 있도록 한수원을 중심으로 협상전담 TF를 구성해 계약협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정부도 민간과 보조를 맞춰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입니다. 산업부 장관주재 원전수출전략추진위원회를 조속히 조속히 개최해 후속조치 추진방안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최종계약 완료시 한국 원전 수출사상 최고 수주액이 될 전망입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18일 브리핑에서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은 2009년 UAE 바라카 원전 수주 이후 15년 만의 쾌거이며, 상업용 원전을 최초로 건설한 유럽에 원전을 수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안 장관은 "원자력 산업에 필수적인 기술력과 국제적인 신뢰, 그리고 산업경쟁력은 팀 코리아의 최대 강점이었다"면서 "지난 50여년 동안의 원전사업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 UAE 바라카에서의 성공 경험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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