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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3사, 황금 연휴·가을 맞이 할인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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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30, 2023, 07:09:00

9월 30일~10월 15일..패션 최대 50% ↓
마라톤·팝업·전시 등 체험 콘텐츠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6일 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특히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은 패션 수요가 높은 만큼 패션을 필두로 리빙·스포츠 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쇼핑지원금 지급 등 사은 혜택을 높이고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며 가을 손님 맞이에 나섭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일제히 정기 세일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32개 전점에서 '패션 위크'를,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전점에서 '신백맴버스 페스타'를, 현대백화점은 16개 전점에서 '더 세일' 가을 행사를 펼칩니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약 54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남성과 여성 패션 부문에서 180여 브랜드가 가을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러닝화, 스포츠 웨어 등은 최대 50% 할인하며 영캐주얼, 남성 정장 등은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시즌 특화 행사로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디올 등 2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어텀 뷰티 홀리데이’를 열고 구매 금액별 10% 사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10월 한달 동안 8개 브랜드에서 무료로 1:1 뷰티 컨설팅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뷰티살롱’ 서비스도 전점에서 운영합니다. 

 

패션을 테마로 한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다음달 7일 열리는 마라톤 대회 ‘스타일런’이 대표적입니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는 오는 5일까지 K-패션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지속 가능 패션 팝업’ 전시를 개최합니다. 롯데백화점 앱 내 ‘메이크오버’ 이벤트도 참여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9월 27일 오전 9시부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F&B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이 총 10만명에게 주어집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제휴카드 결제 시 쓸 수 있는 쇼핑지원금을 지급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10월 6일부터 9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앱에서 이벤트 기간 매일 한 차례씩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화수, 입생로랑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도 열립니다.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에서 쓸 수 있는 쿠폰 3종을 지급하고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제품 무료 체험 샘플 2만개를 앱을 통해 선착순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식사, 디저트도 할인가에 맛볼 수 있습니다.

 

쇼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행사도 다양합니다. 본점 1층에서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레고코리아의 ‘레고 팝업 오피스’를 선보입니다. 사무 용품에서 영감을 받은 레고 조립물과 브릭(부품)들로 꾸며졌습니다. 체험존에서 브릭을 조립할 수 있으며 SNS 이벤트 참여 시 레고 사원증 등 굿즈를 증정합니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한국에서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전시회가 열립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드로잉과 스토리보드, 150장의 애니메이션 원화 등 제작 자료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티켓링크,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한국 한정판 굿즈도 단독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더 세일' 기간 패션·리빙·잡화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점포별로 이슈 브랜드 팝업 등 행사도 다양합니다.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서 각각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넥슨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레이지나잇'의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판교점은 다음달 9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리빙 페어를 진행해 템퍼·몽키우드·홀프레츠 등 수입 가구 및 국내 트렌디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팝니다.

 

각 점포 문화센터에서 여는 어린이 직업체험·가을 운동회 등 고객 참여형 원데이 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 1매를 추가 증정합니다. 더클럽웨딩 고객 대상으로 웨딩 마일리지 2.5배 적립 등 사은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긴 연휴 기간에 맞춰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과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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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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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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