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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3사, 황금 연휴·가을 맞이 할인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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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30, 2023, 07:09:00

9월 30일~10월 15일..패션 최대 50% ↓
마라톤·팝업·전시 등 체험 콘텐츠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6일 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특히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은 패션 수요가 높은 만큼 패션을 필두로 리빙·스포츠 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쇼핑지원금 지급 등 사은 혜택을 높이고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며 가을 손님 맞이에 나섭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일제히 정기 세일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32개 전점에서 '패션 위크'를,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전점에서 '신백맴버스 페스타'를, 현대백화점은 16개 전점에서 '더 세일' 가을 행사를 펼칩니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약 54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남성과 여성 패션 부문에서 180여 브랜드가 가을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러닝화, 스포츠 웨어 등은 최대 50% 할인하며 영캐주얼, 남성 정장 등은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시즌 특화 행사로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디올 등 2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어텀 뷰티 홀리데이’를 열고 구매 금액별 10% 사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10월 한달 동안 8개 브랜드에서 무료로 1:1 뷰티 컨설팅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뷰티살롱’ 서비스도 전점에서 운영합니다. 

 

패션을 테마로 한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다음달 7일 열리는 마라톤 대회 ‘스타일런’이 대표적입니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는 오는 5일까지 K-패션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지속 가능 패션 팝업’ 전시를 개최합니다. 롯데백화점 앱 내 ‘메이크오버’ 이벤트도 참여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9월 27일 오전 9시부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F&B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이 총 10만명에게 주어집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제휴카드 결제 시 쓸 수 있는 쇼핑지원금을 지급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10월 6일부터 9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앱에서 이벤트 기간 매일 한 차례씩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화수, 입생로랑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도 열립니다.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에서 쓸 수 있는 쿠폰 3종을 지급하고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제품 무료 체험 샘플 2만개를 앱을 통해 선착순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식사, 디저트도 할인가에 맛볼 수 있습니다.

 

쇼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행사도 다양합니다. 본점 1층에서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레고코리아의 ‘레고 팝업 오피스’를 선보입니다. 사무 용품에서 영감을 받은 레고 조립물과 브릭(부품)들로 꾸며졌습니다. 체험존에서 브릭을 조립할 수 있으며 SNS 이벤트 참여 시 레고 사원증 등 굿즈를 증정합니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한국에서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전시회가 열립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드로잉과 스토리보드, 150장의 애니메이션 원화 등 제작 자료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티켓링크,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한국 한정판 굿즈도 단독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더 세일' 기간 패션·리빙·잡화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점포별로 이슈 브랜드 팝업 등 행사도 다양합니다.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서 각각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넥슨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레이지나잇'의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판교점은 다음달 9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리빙 페어를 진행해 템퍼·몽키우드·홀프레츠 등 수입 가구 및 국내 트렌디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팝니다.

 

각 점포 문화센터에서 여는 어린이 직업체험·가을 운동회 등 고객 참여형 원데이 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 1매를 추가 증정합니다. 더클럽웨딩 고객 대상으로 웨딩 마일리지 2.5배 적립 등 사은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긴 연휴 기간에 맞춰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과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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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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