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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3사, 황금 연휴·가을 맞이 할인 행사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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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September 30, 2023, 07:09:00

9월 30일~10월 15일..패션 최대 50% ↓
마라톤·팝업·전시 등 체험 콘텐츠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6일 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특히 가을이 시작되는 10월은 패션 수요가 높은 만큼 패션을 필두로 리빙·스포츠 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쇼핑지원금 지급 등 사은 혜택을 높이고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며 가을 손님 맞이에 나섭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일제히 정기 세일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32개 전점에서 '패션 위크'를, 신세계백화점은 13개 전점에서 '신백맴버스 페스타'를, 현대백화점은 16개 전점에서 '더 세일' 가을 행사를 펼칩니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약 540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겨울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남성과 여성 패션 부문에서 180여 브랜드가 가을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합니다. 러닝화, 스포츠 웨어 등은 최대 50% 할인하며 영캐주얼, 남성 정장 등은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시즌 특화 행사로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디올 등 2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어텀 뷰티 홀리데이’를 열고 구매 금액별 10% 사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10월 한달 동안 8개 브랜드에서 무료로 1:1 뷰티 컨설팅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뷰티살롱’ 서비스도 전점에서 운영합니다. 

 

패션을 테마로 한 체험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다음달 7일 열리는 마라톤 대회 ‘스타일런’이 대표적입니다.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는 오는 5일까지 K-패션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지속 가능 패션 팝업’ 전시를 개최합니다. 롯데백화점 앱 내 ‘메이크오버’ 이벤트도 참여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식음료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9월 27일 오전 9시부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F&B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이 총 10만명에게 주어집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제휴카드 결제 시 쓸 수 있는 쇼핑지원금을 지급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10월 6일부터 9일까지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 앱에서 이벤트 기간 매일 한 차례씩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화수, 입생로랑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도 열립니다. 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에서 쓸 수 있는 쿠폰 3종을 지급하고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제품 무료 체험 샘플 2만개를 앱을 통해 선착순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 식사, 디저트도 할인가에 맛볼 수 있습니다.

 

쇼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행사도 다양합니다. 본점 1층에서 10월 6일부터 19일까지 레고코리아의 ‘레고 팝업 오피스’를 선보입니다. 사무 용품에서 영감을 받은 레고 조립물과 브릭(부품)들로 꾸며졌습니다. 체험존에서 브릭을 조립할 수 있으며 SNS 이벤트 참여 시 레고 사원증 등 굿즈를 증정합니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한국에서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전시회가 열립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드로잉과 스토리보드, 150장의 애니메이션 원화 등 제작 자료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티켓링크,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한국 한정판 굿즈도 단독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더 세일' 기간 패션·리빙·잡화 등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점포별로 이슈 브랜드 팝업 등 행사도 다양합니다.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서 각각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넥슨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무역센터점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레이지나잇'의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열고, 판교점은 다음달 9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리빙 페어를 진행해 템퍼·몽키우드·홀프레츠 등 수입 가구 및 국내 트렌디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가에 팝니다.

 

각 점포 문화센터에서 여는 어린이 직업체험·가을 운동회 등 고객 참여형 원데이 클래스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 1매를 추가 증정합니다. 더클럽웨딩 고객 대상으로 웨딩 마일리지 2.5배 적립 등 사은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긴 연휴 기간에 맞춰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과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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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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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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