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이달 경기 의정부시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습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32층, 11개동, 전용면적 36~84㎡ 총 832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일반분양으로는 408가구가 나옵니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볼 경우 ▲36㎡ 68가구 ▲59㎡A 126가구 ▲59㎡B 17가구 ▲59㎡C 117가구 ▲75㎡ 24가구 ▲84㎡ 56가구입니다.
단지는 의정부성모병원이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이용이 편리한 것이 이점으로 꼽힙니다. 의정부경전철 효자역도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어 의정부버스터미널, 전통시장, 백화점, 부대찌개거리, 의정부시청,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지나는 회룡역 등 의정부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도 전망되고 있습니다.
차량이나 버스 이용 시 호국로, 신평화로 등 주요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포천, 양주 등 인근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신평화로 이용 시 민락IC서 구리포천고속도로를 탈 경우 서울 중랑, 강변 등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을 통해 경전철이 지나는 탑석역 1곳에 7호선이 경유할 예정에 있어 추후 사업이 완료될 경우 서울 노원, 강남으로 이동여건이 좀 더 나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와 함께, 단지 옆에 바로 자리한 의정부성모병원과 운전면허시험장을 비롯해 경기북부경찰청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등 주요 행정기관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버스로 2~3정거장 거리에 대형마트와 금오동 상권이 대거 밀집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지가 자리한 금오지구가 의정부 도시기본계획 내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중심지로 계획돼 있어 추후 정비가 이뤄질 경우 주거환경은 더욱 나아질 전망입니다.
단지는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 남측향 위주 및 판상형 구조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키 시스템, 스마프톤 자동 주차위치 인식, 하이오티 스마트홈 서비스 등 다양한 첨단 주거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입주자의 편의를 도울 계획입니다.
가구 종합 제어 시스템인 '보이스홈' 서비스 및 집과 자동차를 연결해주는 '홈투카-카투홈' 서비스도 유상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 문화시설로 조성됩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새 아파트가 희소한 의정부시에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