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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C 수혜’ 의정부 주목…10월 2958가구 쏟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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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2, 2023, 15:10:57

이달 경기도 분양예정 지역 중 최다 단지 및 일반분양 물량
서울 강북권과 인접..미군공여지·철도 개발 등 호재 다양
분양예정 물량 모두 대형 건설사 브랜드라는 점도 주목 요소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강북권과 맞닿은 지역인 경기 의정부에서 3000가구에 가까운 신규 분양물량이 청약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12일 직방에 따르면, 이달 경기도 내 20개 단지에서 일반분양 물량으로 총 1만1222가구가 공급될 계획인 가운데 의정부시에 예정된 물량은 4개 단지, 총 2958가구입니다. 단지와 예정물량 모두 이달 분양 예정인 경기도 내 시군 중 최다 규모입니다.

 

이와 더불어, 의정부시는 지난해 8월 이후 1년 2개월 만에 신규 단지 분양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의정부시는 서울 도봉구, 노원구에 맞닿아있는 경기북부권 도시로 인구는 46만4909명입니다. K-apt 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 내 아파트 가구 통계에 따르면, 의정부시의 총 아파트 가구 수는 12만6350가구입니다.

 

KB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의정부시의 3.3㎡ 당 평균 시세는 1228만원입니다. 경기북부에 자리한 시군 만으로 3.3㎡ 당 가격 순을 볼 경우 구리시(2205만원), 고양시(1575만원), 남양주시(1463만원) 다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시는 서울 강북권에 바로 인접해 있다는 입지적 이점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의정부를 포함한 경기북부 대부분 지역이 군사분계선 접경에 맞닿아 있다는 점으로 인해 과거에는 인프라 구축 및 개발 등에 있어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군부대 이전에 따른 공여지 활용 개발을 비롯해 GTX-C 노선 및 교외선 재개통 계획이 추진되는 등 가치 상승에 결정적 요소로 작용하는 호재가 나오고 있고, 도로망 및 생활 인프라 등도 점차 개선되고 있어 수도권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는 2029년께로 예정된 GTX-C가 의정부역에 본격 들어설 경우 서울 강남권으로 빠른 시간 내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내년 재개통을 앞둔 교외선 또한 고양시 등 경기 서북부권 이동에 있어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입니다. 이와 더불어, 수도권 전철 7호선 연장선(2029년 예정) 또한 의정부경전철 탑석역을 지나는 것으로 계획돼 있습니다.

 

이달 의정부시에서 분양에 들어갈 예정인 4개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이앤씨가 의정부동 주한미군 공여지(캠프 라과디아)에 각각 공급하는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와 현대건설이 금오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 퍼스트', 대우건설이 의정부버스터미널 부근에 짓는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입니다.

 

 

우선, 캠프 라과디아 부지에 들어서는 2개 단지를 살펴볼 경우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40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어지며 84~165㎡의 중대형 전용면적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지상 최고 49층, 3개동, 전용면적 75~101㎡, 총 493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2개 단지의 경우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의정부경전철 흥선역 사이에 나란히 자리하고 있어 서울 및 의정부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의정부경찰서가 인접해 있으며, 의정부시청과 행복로, 전통시장, 백화점도 단지와 가깝다는 이점도 갖췄습니다.

 

의정부 동북부지역인 금오동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 퍼스트'는 지상 최고 32층, 11개동, 전용 36~84㎡, 총 832가구로 조성되는 단지로 408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옵니다. 해당 단지는 지난해 말에 분양이 진행될 것으로 보였으나 올해로 시기가 연기된 끝에 이달 분양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단지는 의정부성모병원이 바로 옆에 있으며, 경기북부경찰청,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금오동 생활 인프라도 인접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기연구원 등이 포함된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도 단지와 인접한 지역에 들어설 예정이며, 의정부경전철 효자역이 도보로 5~10분 거리에 자리합니다.

 

의정부경전철 동오역 및 의정부버스터미널과 인접한 곳에 공급되는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은 지상 최고 42층, 전용면적 84~110㎡, 총 656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단지입니다. 중랑천과 부용천 등 녹지 접근성이 좋으며 전통시장 및 행복로, 동오먹거리타운의 경우 도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도 인접해 접근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의정부서 분양을 진행한 5개 단지(총 1034가구)의 일반청약 평균 경쟁률은 7.48대 1(7730명 청약)로 집계됐습니다. 포스코이앤씨가 지난해 4월 청약을 진행한 '더샵 리듬시티'가 당시 264가구 모집에 3184명의 청약자를 내며 평균 12.06대 1로 가장 높은 평균 경쟁률을 나타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의정부시의 경우 서울과 붙어 있다는 점을 비롯해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고, 가격 또한 인접해 있는 서울 강북권 대비 저렴한 편이라 수요자들이 적잖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라며 "오랜만에 많은 물량이 공급되는 것을 비롯해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도 수요자들의 청약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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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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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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