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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LG전자, ‘KES 2023’서 혁신 기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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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4, 2023, 18:10:40

오는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삼성전자 ‘연결성’ 앞세우며 스마트 타운 조성
LG전자, 갤러리 콘셉으로 전시관 구성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오는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23(한국전자전)'에서 신기술을 선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앞세우며 에너지, 펫 케어, 게임, 헬스 등 주요 테마로 혁신적인 가전, 모바일 제품과 함께 스마트싱스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 타운을 조성합니다.

 

스마트 타운은 가족별 관심사와 취향에 맞춘 '스마트 홈'과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마트 파크'로 구성됩니다.

 

스마트 홈 '현관'에서는 전기 요금 절감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부터 누진 구간 관리, 예상 전기 요금을 한눈에 확인하고, 'AI 절약모드'와 '탄소 집약도 인사이트'로 에너지 및 탄소 저감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서는 스마트한 펫 케어 팁을 제공합니다. '홈카메라 360'과 '비스포크 제트봇 AI'를 통해 가족들이 외출 시 반려 동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음악이나 백색소음을 원격 재생하여 편안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2'로 '스마트싱스 펫 케어'에서 산책 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산책 기록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취미'를 테마로 하는 공간에서는 게이밍 허브를 통해 별도의 콘솔 없이도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9', 57형 크기의 세계 최초 듀얼 UHD 해상도 '오디세이 Neo G9'와 오디세이 아크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기기들을 연동해 ▲삼성 멀티 컨트롤 ▲세컨드 스크린 ▲퀵쉐어 등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 경험도 가능합니다.

 

'휴식' 공간에서는 갤럭시 워치6를 통한 스마트 건강 관리 일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지수부터 혈압, 심박수, 심전도 등 건강 지수 측정과 함께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수면 코칭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가전과 식품을 연결하는 가전식 레스토랑 콘셉트의 쇼핑 플랫폼 삼성닷컴 'e식품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밀키트와 간편식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앱으로 스캔하면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등 스마트한 쿠킹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된 가상의 집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품을 인테리어와 매칭하여 우리집에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도 운영합니다.

 

스마트 파크에서는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탭 S9 시리즈 ▲갤럭시 워치6 시리즈 등 최신 모바일 제품과 함께 ▲마이크로 LED TV ▲지난 9월 IFA 2023에서 공개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건조기' 등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삼성 가전, 모바일, IT 기기의 통합 연결 경험을 통해 일상의 혁신을 주도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주제로 890㎡ 규모 전시관을 'LG 갤러리'로 꾸몄습니다.

 

관람객이 미술관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듯 프리미엄 제품들을 더욱 몰입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신청하면 현장에서 제공되는 무선 이어폰 LG 톤프리를 착용하고 도슨트 관람도 가능합니다.

 

'Life’s Good 스퀘어'에서는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의 핵심가치를 조형물과 브랜드 영상에 담았습니다. LG 스탠바이미 Go로 게임 등을 즐기고, 클래식/재즈 밴드의 LG전자 CF 속 음악 공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과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라인업도 만날 수 있습니다.

 

주거 공간에서는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GenZ 맞춤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컬러의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스타일러 슈케어ㆍ슈케이스,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로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가 신발, 피규어 등 소품이 전시됩니다. 방문객은 무드업 냉장고 색상을 취향에 맞게 직접 바꿔볼 수 있습니다.

 

 

폴더블 노트북 '그램 폴드'도 체험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접으면 12형 노트북, 펼치면 17형 태블릿, 전자책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ESG 경영활동 성과들도 볼 수 있습니다. 외관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적용한 식물 생활가전 'LG 틔운 미니'와 틔운 씨앗키트 300개를 쌓아 올린 4m 높이 조형물을 비롯해 ▲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LG 옴니팟' ▲전기차 충전기 ▲홈 에너지솔루션 등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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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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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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