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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올해도 ‘모두하나데이’…‘사랑의 김장나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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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1, 2023, 15:11:23

이달부터 2개월간 전 임직원 다양한 봉사활동
1만1111포기 김장김치 담가 지역 소외계층에
함영주 회장 "상생·나눔 진정성있게 전달되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일 명동사옥에서 그룹 대표 ESG 활동인 '모두하나데이'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두하나데이는 하나금융 모든 임직원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연말 두달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나눔캠페인으로 올해 13회를 맞았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와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로 이뤄진 가족사랑봉사단,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 류학희 롯데웰푸드 상무가 참석했습니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내외빈과 임직원 등 20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총 1만1111포기를 담가 소외계층과 지역사회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함 회장은 SK텔레콤이 운영중인 '고요한 M택시'를 타고 청각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인 서울농학교에 방문해 김치와 간식이 담긴 행복상자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이날 '모두하나데이' 선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섭니다. 먼저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물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합니다. 기부물품 판매수익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기부합니다.


이달 중에는 그룹 임직원 100여명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도구 만들기를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옥 야외무대에서 오케스트라 가을음악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올해 13번째를 맞이하는 대표 ESG 활동 모두하나데이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나눔과 진심'이 우리 사회에 진정성 있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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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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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만 반려인’ 시대…반려동물 위한 ‘펫가전’ 시장 잡아라

‘1500만 반려인’ 시대…반려동물 위한 ‘펫가전’ 시장 잡아라

2025.10.24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에 이르며 반려동물을 위한 가전에 대한 수요와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가족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지며 사치품으로 여겨졌던 '펫가전'이 이제는 필수품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것입니다. KB경영연구소 '2025 한국 반려동물 리포트'에 따르면 2024년 말 기준 국내 반려견·반려묘는 합쳐서 8만마리가 늘었습니다(반려묘 +18만마리, 반려견 –10만마리). 지난해 하반기 반려동물 양육 가구도 591만 가구로 전년 대비 6만 가구가 늘었습니다. 특히, 경제력에 여유가 있는 중장년층이 반려동물 시장에서 소비를 주도하면서 펫 관련 제품 중 고가에 속하던 펫가전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더해 최근 출시되는 펫가전들이 반려동물만을 위한 가전이 아닌 반려동물을 포함한 집 안 환경 자체를 아우르는 성능과 기능들을 탑재하면서 생활가전과 구분되는 것이 아닌, 생활가전의 '진화' 형태가 되면서 범용성이 넓어진 것이 주효합니다. 실제로 최신 펫가전들은 털·냄새·알레르기와 같은 위생 관리 영역과 외출 시에도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는 원격 제어의 영역을 개척하면서 쾌적한 집 안 환경 조성에 일조하는 데에 기능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탑재한 가전이 대중화되면서 펫가전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펫 케어'는 원격으로 펫가전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AI 기반 생활 밀착형 기능을 담으면서 지난 6월 기준 사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급증하기도 했습니다. 주인이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워도 AI 가전이 반려동물의 짖는 소리를 감지해 적절히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 주거나 안정을 주는 음악을 틀어주기도 합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가전에 펫 케어 기능을 탑재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도 합니다. 비스포크 세탁기에 반려동물 의류 등의 얼룩, 털 제거 및 탈취 기능을 넣기도 하며 로봇청소기의 카메라를 통해 반려동물의 현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인 고객층이 두터워짐에 따라 해당 고객들을 위한 '펫 케어 스토어'를 따로 운영하기도 합니다. 스토어에서는 반려동물 털 날림 방지를 위한 '펫케어 집진·탈취 필터', 목줄이 달리고 반려동물의 위치 추적이 가능한 펫 전용 '갤럭시 스마트태그2 펫 스트랩'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가전·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LG전자[066570] 역시 펫 전용 기능을 업(UP)가전 콘텐츠로 제공합니다. 업가전은 가전제품 구매 후 LG 씽큐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펫 관련 업가전 콘텐츠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60만건을 넘어섰으며 다운로드받은 고객 중 30% 이상이 기능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반려동물 시장의 견고함을 보여줍니다. 세탁기, 건조기에서는 '펫 케어 세탁·건조 코스'를 제공해 일반 세탁·건조 코스보다 반려동물에 의한 오염, 냄새 등을 제거합니다. 공기청정기용 '펫 모드'는 초기 30분간 터보 모드로 세게 돌아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특화돼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펫 안전 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이 제품의 전원을 켜는 것을 방지합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와 캣타워를 결합한 '퓨리케어 에어로캣타워'와 같은 특정 반려인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반려묘 전용 청정 모드를 지원하며 주변의 반려묘를 감지해 소음을 최소화해 운전하고 반려묘가 멀어지면 빠르게 주변 공기를 정화시켜 줍니다. 공기청정기 상단에는 반려묘용 온열 좌석을 돔 형태로 부착해 반려묘가 쉴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반려묘가 이곳에 올라가면 씽큐 앱을 통해 반려묘의 체중을 확인하고 체중 변화, 착석 시간 등을 정리한 리포트도 제공합니다. 이처럼 펫가전 시장이 커지면서 향후 사업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AI와 결합되면서 펫가전을 통한 체중·활동·공기질 등 반려동물에 대한 데이터가 축적되면 펫 보험·헬스케어 서비스와 연계되어 사업이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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