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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올해도 ‘모두하나데이’…‘사랑의 김장나눔’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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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1, 2023, 15:11:23

이달부터 2개월간 전 임직원 다양한 봉사활동
1만1111포기 김장김치 담가 지역 소외계층에
함영주 회장 "상생·나눔 진정성있게 전달되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1일 명동사옥에서 그룹 대표 ESG 활동인 '모두하나데이'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두하나데이는 하나금융 모든 임직원이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연말 두달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나눔캠페인으로 올해 13회를 맞았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와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로 이뤄진 가족사랑봉사단, 엄종환 SK텔레콤 부사장, 류학희 롯데웰푸드 상무가 참석했습니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내외빈과 임직원 등 20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총 1만1111포기를 담가 소외계층과 지역사회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함 회장은 SK텔레콤이 운영중인 '고요한 M택시'를 타고 청각장애인 특수교육기관인 서울농학교에 방문해 김치와 간식이 담긴 행복상자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하나금융은 이날 '모두하나데이' 선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섭니다. 먼저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물품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모두의 기부 캠페인'을 합니다. 기부물품 판매수익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기부합니다.


이달 중에는 그룹 임직원 100여명이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점자도구 만들기를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옥 야외무대에서 오케스트라 가을음악회도 개최할 예정입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올해 13번째를 맞이하는 대표 ESG 활동 모두하나데이를 통해 '하나로 연결되는 모두의 나눔과 진심'이 우리 사회에 진정성 있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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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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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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