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대표 이준희)'와 어드레서블 TV 광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의 모바일과 IPTV 셋톱박스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에 디엠씨미디어의 유저 행동패턴 분석 기술을 접목하여 어드레서블 TV 광고 고객 타겟팅을 정교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디엠씨미디어는 디지털광고 대행 및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사업을 서비스하는 디지털마케팅 기업으로, 데이터 분석 전문 조직을 갖춰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데이터 기반 가구별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LG유플러스는 IPTV 셋톱박스 데이터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축적되는 이종간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교화된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성을 대폭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에게는 최적화된 타깃 고객층과 제안해 매출 제고에 기여하고, 시청자에게는 초개인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해 광고 시청 경험을 최적화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준희 디엠씨미디어 대표는 "데이터 통합관리와 분석 능력을 적극 활용해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디지털 유저 행동 기반의 리타겟팅과 유사 고객 타겟팅을 통해 광고주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는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