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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리 크리스마스’ 마케팅 활발…유통업계 기대감 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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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26, 2023, 07:11:05

스페셜 패키지에 트리 준비 등 연말 분위기
파스쿠찌·할리스·드롭탑 등 시즌 음료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맞는 연말 시즌에 소비자들의 기대감도 높아지는 모습입니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위해 일찍이 트리를 꾸미거나 캐롤을 즐겨 듣는 이른 바 ‘얼리 크리스마스족’이 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크리스마스 맞이로 분주합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지난 10월 ‘2023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2종을 출시했습니다. 스페셜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트리 오너먼트(장식품)를 디자인에 적용했습니다. 오리지널에는 빨간색을, 제로에는 녹색 등 크리스마스의 상징적 컬러를 활용했습니다.

 

미리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밀 수 있도록 산타클로스, 폴라 베어 등을 담은 오너먼트 8종도 선보였습니다. 스페셜 패키지 제품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코카콜라 공식앱 ‘코크 플레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응모 가능합니다.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오너먼트를 랜덤 제공합니다.

 

식품업계는 패키지에도 연말 감성을 담았습니다. 동서식품은 눈꽃 모양의 겨울 한정판 ‘리츠 크래커 스노우’를 선보였습니다. 기존 동그란 형태의 오리지널 크래커를 겨울을 상징하는 눈꽃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패키지에는 눈이 내리는 듯한 디자인을 넣었습니다.

 

오뚜기는 겨울 시즌을 맞아 ‘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한정판 출시했습니다. 기존 진비빔면에 별첨한 컵누들 우동맛 분말스프를 끓는 물만 부어 조리하면 됩니다. 패키지는 기존 진비빔면의 붉은색 디자인에 초록색을 더한 조합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커피전문점에서도 홀리데이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파스쿠찌는 ‘2023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메뉴는 베르가못 오렌지 비앙코 골든 라떼, 체리 윈터 드림 티, 라즈베리 윈터 핫초콜릿 등으로 ‘한템포 쉬어가는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했습니다.

 

할리스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홀리데이 시즌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홀리데이 돌체 라떼, 윈터 제주 레몬 애플티와 우리 고구마 라떼 3종입니다. 드롭탑은 글로벌 티 브랜드 ‘스티븐 스미스 티’와 손잡고 로얄 클래식 밀크티와 망고 히비스커스티 등 티 베리에이션 음료 2종 선보였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팝업이나 이벤트도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투썸하트 윈터 스탬프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오는 12월 7일까지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총 15개의 스탬프를 완성하면 ‘마이 윈터 붕어빵 메이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합니다.

 

하겐다즈는 카페 ‘아우프글렛’과 함께 ‘마이 리틀 피스타치오 트리’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또 신제품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에 트리 콘셉트를 더해 이국적인 풍경의 팝업 공간을 오픈했습니다. 하겐다즈 모형의 오너먼트로 꾸며진 대형 트리들이 아우프글렛 인테리어와 어우러집니다.

 

프링글스는 ‘2023 페스티브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페스티브 한정 패키지 구매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파티와 모임에서 프링글스를 즐기는 모습을 촬영한 후 공식 계정을 태그하는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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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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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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