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OST부터 웹툰·웹소설까지…게임과 문화 콘텐츠가 만났다

URL복사

Sunday, November 26, 2023, 07:11:00

넥슨, 블루아카이브 웹소설·웹툰 등 2차 창작 활성화 방침
엔씨, OST 앨범 출시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티저 영상 공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음악부터 웹툰, 웹소설까지 게임에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하며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웹소설 및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블루 아카이브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웹툰 총력전'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활용한 2차 창작 웹소설 또는 웹툰을 대상으로 합니다.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공모작이 카카오페이지에 정식으로 무료 연재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넥슨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수상작을 접할 수 있도록 향후 모든 수상작을 모은 작품집을 출간할 계획입니다.

 

 

공모전은 내달 19일부터 2024년 2월 13일까지 진행됩니다. 웹소설 부문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부문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블루 아카이브는 2차 창작에 대한 선생님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에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라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식 세계관과는 또다른 매력을 지닌 독창적인 작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넥슨은 지난 5일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최영선 지휘자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2회에 걸쳐 진행한 공연에는 5000여 명의 관객이 함께 했습니다.

 

1, 2부에 걸쳐 총 7개의 테마로 전개된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사운드 아카이브 공연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구성해 ‘블루 아카이브’ 대표곡들을 새로운 분위기로 담아냈습니다.

 

1부는 게임에서 가장 처음 마주하게 되는 프롤로그 음악과 대표 인기곡을 선보였습니다. 2부에서는 총력전 보스 BGM이 연달아 연주됐습니다.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에서 연주된 '블루 아카이브' OST는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새로운 OST 앨범 '아이온-영원의 권' 발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아이온의 새로운 OST 앨범 '아이온-영원의 권'을 발매했습니다.

 

'아이온-영원의 권'은 아이온 클래식의 신규 클래스 '권성'의 전용 테마 음악입니다. '권성'은 지난 10월 인기 애니메이션 ‘북두의 권’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인 클래스입니다.

 

앨범 작곡은 엔씨사운드가 맡고, 가수 겸 크리에이터 '에이먼'이 노래했습니다. 속도감 있는 기타 연주와 함께 트럼펫, 트롬본, 색소폰 등 실제 악기 연주를 더해 '북두의 권' 음악 특유의 리듬감을 표현했습니다.

 

'아이온-영원의 권'은 2018년 12월 발매한 '아이온 7.0 OST - Reveal the True Color' 이후 약 5년 만에 공개한 새로운 아이온 사운드 트랙입니다. 아이온 출시 15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헌정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일에도 리니지W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OST 앨범 '피로 쓰여진 세계'를 발매한 바 있습니다. 총 17곡이 수록된 신규 앨범에는 신규 클래스 '총사'의 전용 테마곡을 포함해, 게임 속 테마 음악을 담았습니다.

 

'피로 쓰여진 세계'에서는 그동안 발매하지 않았던 게임 속 다양한 테마 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원작 리니지의 로그인 음악 '피의 맹세' 리메이크 버전 ▲'전사' 클래스 테마 음악 '테케르 일족의 후예' ▲잔잔한 하이네 마을의 밤을 묘사한 '하이네의 밤' 등 주요 클래스, 보스 몬스터, 전투, 지역을 상징하는 음악을 담았습니다.

 

넷마블,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에서 제작한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의 첫 번째 EP 앨범 타이틀곡 ‘왓츠 마이 네임’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식 SNS에 공개했습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아이돌 그룹입니다.

 

 

티저 영상은 이디피아에서 현실 세계로 넘어온 메이브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왓츠 마이 네임' 뮤직비디오는 이디피아와 현재가 반복되며 메이브 멤버가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선보입니다.

 

티저를 통해 타이틀곡 왓츠 마이 네임의 하이라이트와 퍼포먼스 일부가 공개됐으며, 멤버들의 업그레이된 비주얼과 액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브의 첫 번째 EP 앨범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본편은 오는 30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