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27일 자사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를 통해 ‘마감할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마감할인은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푸드를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입니다.
각 매장에서 소비기한 임박 먹거리가 발생되면 우리동네GS 앱 내 마감할인 서비스 메뉴를 통해 해당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노출됩니다. 별도 등록 과정 없이 판매할 상품, 할인가, 픽업 시간 등이 시스템으로 계산돼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GS25는 자체 전산망과 우리동네GS 앱을 연동하는 등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수기 입력 방식의 번거로움을 자동화 체계로 대체했다는 설명입니다. 대상 품목은 소비기한 만료 시점 기준 3시간~45분전 도시락이나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타임 바코드 운영 상품입니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마감할인 상품을 구매하면 고객에게는 상품 수령 QR코드가 전송되고 매장에는 판매 알람이 울립니다. 고객이 픽업 시간 만료 전까지 매장을 방문해 해당 QR코드를 제시한 후 준비된 상품을 수령하면 구매 절차가 최종 완료됩니다.
GS25는 직영점 및 주요 거점 가맹점 등 3700여 GS25 매장을 통해 약 2주간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전국 매장으로 확산해 핵심 서비스로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이강철 GS25 단품관리 팀장은 "GS25의 마감할인 서비스가 자원 선순환 촉진 효과를 중심으로 경영주 수익 증대, 소비자의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원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는 모범사례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